이제 당신이 행복할 차례입니다 - 사랑과 이별, 그리고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
담화랑 지음 / 미디어샘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 하지만 마음관리에는 매우 관심이 없습니다. 실패나 관계에서 오는 허망함, 어려움이나 스트레스를 겪으면서도 말입니다. 모든 불행과 행복은 본인에게 달려있습니다. 나에 대한 관심과 자존감 수업, 긍정적인 자기애는 나를 비롯한 가족과 지인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주며, 더 나은 삶이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 책도 스스로에 대한 집중과 몰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에세이 형식으로 구성되어 부담이 없고, 가볍게 읽으면서 마음을 정화시킬 수 있는 점은 유용해 보입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관계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점하기 위해, 때로는 공격적인 모습도 보이거나, 타인에게 피해가 가더라도, 그냥 전진하는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정도에 따라서 이해될 수 있지만, 이는 순간적임을 알아야 합니다. 무조건 배려하라는 말이 아닌, 나만의 기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쉽게 동요되는 것도 문제지만, 너무 우직한 것도 오히려 화를 부를 수 있습니다. 현재의 변화나 트렌드를 볼 때, 중간의 위치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 이들이 매우 영리한 사람들로 보입니다.


너무 튀지 않지만, 그렇다고 묻히는 것도 아닌, 적당함과 적정선을 유지하며, 나에게 필요한 가치를 채우거나, 자기계발이나 관리에 열중하는 방법, 결국에는 높은 자존감과 자기애를 바탕으로 타인들에게 인정받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선택은 자유지만, 해볼 만한 가치가 있고, 이를 통해 느끼는 나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나 깨달음, 나아가 경험이 쌓이면서 생기는 세상을 바라보는 눈, 바로 통찰력입니다. 나에 대한 행복은 모든 것을 원만하게 하지만, 불행은 비관론과 부정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역효과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모든 복잡함이나 문제를 풀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 대한 판단과 분석, 단순화 하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것을 한 번에 해결하려는 과욕을 버리며, 순리적으로 혹은 우선순위에 맞게 접근하는 활용법이 중요합니다. 일이나 공부도 그렇고, 가장 중요하고 예민한 사람관계나 조직생활, 업무성과에서도 말입니다. 당신이 행복해야 모든 것이 원만하다는 조언, 누구나 아는 말이지만, 어떻게 실행할 수 있는지, 또한 마음관리와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건전한 표출방법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힐링서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스로를 돌아보며 성찰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