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도록 맞히고 싶어! SNS 맞춤법 - 필수 SNS & 메신저 맞춤법 292
이정은.김나영 지음, 강준구 그림 / 다봄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말과 표기의 중요성, 언어는 우리 일상에 녹아있습니다. 쉽게 사용되기도 하며, 잘못된 표현으로 변형되거나, 신조어가 생기기도 합니다. 예전보다 덜 하지만, 국어의 올바른 표기법과 한글 사용법, 특정 스펙관리나 국가직 시험, 각종 자격증 공부에 대비한 측면도 있지만, 맞춤법을 제대로 표기하는 순간, 사소함의 차이가 큰 결과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사람들이 잘 틀리는 맞춤법에 주목하고 있고, 한글의 올바른 사용법, 표기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딱딱한 학문적 접근이 아닌,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는 단어, 사전적 의미, 그림과 함께 풀이하며 쉽게 배울 수 있는 구성을 통해, 맞춤법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줄 것입니다. 막연하게 어렵다는 생각은 버리고, 가볍게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헷갈리는 단어는 반복학습을 통해 암기하는 것이 낫습니다. 언어에 있어서 끝없는 질문은 혼돈만 야기하며, 사람들이 규치적으로 배열해서 쓰는 이유에 대한 물음보다는,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사례를 통해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또한 어떤 글을 쓸 때나 읽을 때, 사람들은 생각보다 날카롭게 분석하려 하며, 맞춤법 표기가 어색하거나 틀렸다면, 글 자체에 대한 불신과 회의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누구나 쉽게 쓰는 이력서나 지원서, 자기소개서도 그렇고, 맞춤법을 잘할 수록, 더 높은 평가를 받고, 경쟁자와의 경쟁에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첨삭기능을 통해, 보완할 수 있으나, 무조건 믿어서는 안됩니다. 자신이 누구인지, 표현하고 싶은 역량이나 강점은 무엇인지, 계속해서 퇴고하는 습관화가 중요합니다. 


가볍게 쓰는 게시글이나 메신저를 활용한 글에는 상관이 없지만, 중요한 글쓰기나 표현법, 대화에 있어서도 많은 단어를 공부할 수 있고, 활용하며 더 나은 사람으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맞춤법에 대한 지적과 틀림의 반복, 더이상 미루지 말고, 직접 접하면서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자기발전론입니다. 일상적으로 쓰이는 우리의 언어, 중요한 표기법과 표현법, 맞춤법을 통해 다양한 언어공부를 할 수 있고, 뻗어 나갈수 있는 분야도 많은 만큼,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