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후쿠오카 PLUS 벳푸.유후인 - 2018~2019년 최신판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나보영 지음 / 한빛라이프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일본이 말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최악의 재난을 겪으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한국인 관광객들도 발이 묶여서 고생을 겪었습니다. 그래도 일본은 여전히 매력적인 지역이 많고, 여행이나 관광지로 손꼽히 곳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관광 특화된 측면, 그들의 전통을 중시하며, 현대식으로 발전시킨 노력도 기인하는듯 합니다. 이 책은 부산에서도 가까운 후쿠오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알만한 사람들은 꼭 간다는 후쿠오카, 하지만 정보가 부족하거나 막연한 두려움으로 주저하게 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소개되고 있고, 여행에서 중요한 볼거리, 맛집, 먹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깝고 접근성이 좋은 만큼, 단기여행으로도 괜찮으며, 비슷한 위도에 위치하고 있어서인지, 기후나 날씨도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하지만 현재 지진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만큼, 일본여행에 있어서 신중한 선택이 요구됩니다. 굳이 위험을 감수하며 갈 필요는 없어 보이며, 그만큼 무모한 행동도 없습니다. 어느 정도 사태가 마무리되면 충분히 다시 가볼 수 있고, 우리와 비슷한 문화나 상이한 문화를 직접적으로 비교하며 접해볼 수 있습니다.


일본에 대한 인식이나 평가에 너무 휘둘려서도 안되지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예절이나 행동법은 숙지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숙박시설이나 교통편, 일본인들의 성향, 가격정보나 공항 수속절차 등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많습니다. 2018~19 최신정보로 소개되고 있어서, 다가오는 추석이나 나름대로의 짧은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후쿠오카는 추천할 만한 여행지입니다. 일본의 다른 지역보다 전통적인 느낌이 강하며, 자연과의 조화를 통해 힐링을 하고 싶다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며, 가족여행으로도 적합해 보입니다.


또한 간단한 일본어 회화, 여행에 필요한 표현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일본어를 굳이 못하더라도,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며 언어를 구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언어공부를 해놓거나, 일본어를 잘한다면 여행에서 느끼는 감정이 더해지겠지만, 굳이 너무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일단 우리나라와도 매우 가까운 위치, 기존의 일본과는 전혀 다른 일본 남부지역의 문화특징, 색채를 느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혹시나 가보지 못하더라도, 미리 일본과 후쿠오카를 접하며, 보는 즐거움, 여행정보를 사전에 알 수 있는 점, 이 책은 일본여행에 있어서 두고두고 활용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가이드북,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