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는 상품을 비싸게 파는 방법 - 더 효율적이고 더 특별하게 가치를 끌어올리는 기술
나가이 다카히사 지음, 노경아 옮김 / 갤리온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예전에는 영업이나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이거나,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전혀 다른 모습입니다. 사람들은 부를 위해, 다양한 영역을 개척하고 있고, 투잡, 쓰리잡을 하더라도, 부족한 연봉을 채우고 있습니다. 그들이 바보라서 그러는 것도 아니며, 현실에서 오는 회의감, 비용과 시간의 문제 등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그렇습니다. 직장인이라면 고민하는 부분, 바로 현실적인 보상적 의미인 연봉입니다. 평생직장의 개념은 소멸했고, 더욱 치열한 경쟁에 마주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동료와의 경쟁, 타부서와의 치열한 눈치싸움, 성과를 위해 모든 것을 거는 모습까지, 사회는 냉정하며 보이지 않는 전쟁터와도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나의 역량을 강화하고, 차별화 전략을 구축할 것인지, 스스로에 대한 끊임없는 관리나 자기계발, 역량강화도 좋지만, 원인에 대한 올바른 분석이 주를 이뤄야 합니다. 불필요한 감정소모를 줄이고, 논쟁에 휘말리지 않으며, 나를 지키지만, 나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그리고 회사나 조직문화에 적절히 융화되는 모습,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는다는게,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은 쉽게 느낄 것입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언급, 개인마다 갖고 있는 성향이나 성격으로 드러나는 차이점을 분석하며, 적절한 방법론과 활용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시대변화를 읽어야 한다는 요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 이에 대응하는 직장인의 방법론과 자기계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결국에는 자신에 대한 평가와 장단점 파악입니다. 하나의 전문성을 갖추는 것은 대단한 능력입니다. 하지만 아무나 할 수 없고, 때로는 부침을 겪게 될 것입니다. 하나의 전문성도 좋지만, 다양한 분야에 대한 통찰력, 적절한 정보활용이나 공유를 통해, 자신의 능력으로 끌어올 수 있고, 이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눈과 새로운 기준, 다양한 경험을 얻게 될 것입니다. 공부가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고, 실현 가능한 자격증 취득이나 직무 연관성, 평생직장이 없다면, 평생직업을 찾아라는 저자의 조언, 현실적으로 와닿습니다.

또한 나만의 획기적인 기획안이나 아이디어가 있다고 하더라도, 사람들의 공통적인 정서나 분위기 파악도 잘해야 합니다. 너무 인간미 없는 모습은 화를 부를 수 있고, 불필요한 갈등이나 오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왜 시대가 변해도, 사람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지, 여러 자기계발 관련 서적만 봐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세상도 사회도, 사람이 움직이며 변화하고 있는 겁니다. 본질에 대한 망각을 경계하며, 내가 할 수 있는 역량강화가 무엇인지, 막연한 계획이나 생각에 따른 고민보단, 스스로에 대한 솔직한 평가와 때로는 엄격한 잣대가 필요합니다. 자기발전과 동기부여, 자극 등 성공을 위해 필요한 영역확보를 위해서도 말입니다. 나를 타인에게 표현하는 영업력, 이 책을 통해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