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반기 해커스 20대기업 인적성 검사 최신기출유형 + 실전문제 - 한 권으로 끝내는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기본서(필수 암기 핸드북 제공) : 삼성GSAT, 현대자동차 HMAT, CJ, SK, LG, 이랜드 ESAT, 두산 DCAT, GS, 롯데 LTAB, 포스코 PAT, 금호아시아나, KT, S-OIL, 효성, 코오롱, 아모레퍼시픽
해커스잡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무더운 여름, 하반기 채용준비를 위해 노력한 분들이 많습니다. 자신만의 계획도 있고, 원하는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각종 인적성 검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공부를 해도 불안한 마음은 지울 수 없습니다. 이 책은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고, 취업성공으로 가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20대 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각 영역마다 취약할 수 있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도 있고, 어떤 유형으로 출제되는지, 공부해 볼 수도 있습니다.


비슷한 유형도 있지만, 기업마다의 차이점을 알아야 하며, 이를 통해 빠른 문제해결이나 유추가 가능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변화한 채용 트렌드나 기존의 방법으로는 한계가 많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는 시장상황을 고려할 때, 하나의 목표 기업을 선택해, 해당 기업이 원하는 직무나 인재상은 무엇인지,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역량이나 능력을 비교하며 공부해야 합니다. 인적성 검사는 말 그대로 내가 어떤 사람인지, 혹은 기업이 어떤 기준으로 사람을 채용하는지,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일각에서는 또 하나의 암기시험이나 인성을 공부로 보는 인성학이 되었다는 말도 나오지만, 이런 것은 차치할 문제이며, 당장은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며 합격할 것인지, 거기에 주목해야 합니다. 각종 기출문제나 유형, 혼자서 독학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강의나 모의고사 제공,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야 하는 시사상식 등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꾸준한 모의 테스트를 통해 실전감각도 키울 수 있고, 인적성 검사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갈수록 중요해지는 인적성 검사, 어쩌면 서류전형이나 면접보다 더 큰 가중치나 비중을 두는 기업도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의 직무나 관련 유사업종, 해당되는 기업들을 비교하며 공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너무 많은 것을 완벽하게 다질 순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보다 전략적인 공부, 영리한 활용을 바탕으로 채용준비에 응해야 합니다. 자신의 해석보다는 출제자나 기업이 어떤 목적으로 출제했는지, 의도했는 지를 생각하며 공부한다면, 단기간 내에 돌파도 가능할 것입니다. 해커스 20대 기업 인적성 검사, 다가오는 하반기 채용, 대기업 채용을 미리 공부하며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