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위 1% 공인중개사의 영업 비밀 - 어떤 정책에도 흔들리지 않고 월 수익 1,000만 원 보장하는 부동산 중개 노하우
정미애 지음 / 라온북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725/pimg_7884981891965188.jpg)
공인중개사에 대한 관심, 노후관리나 대비, 새로운 창업에 있어서,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보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당장의 아쉬움이나 불안함으로 접근해서는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중개사는 아무나 하는 직업이 아닙니다. 물론 공부와 실무적인 경험을 쌓으면서 발전할 여지는 있지만, 무조건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말 그대로 영업직이며, 고객관리나 사람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기존의 방법으로는 매우 불안한 직업이 될 수 있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조건과 직업관을 가져야 합니다.
이 책은 상위 1%의 중개사들은 어떻게 원칙을 세우고, 자신의 업을 영위해 나가는지, 다양한 관점에서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모든 분야를 막론하고 상위 1%는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경제적으로 부를 쌓을 수 있고, 나만의 개인사업이나 다양한 사회활동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겉만 보고, 결과로 판단하지, 그들의 노력이나 남다른 비법, 습관은 주목하지 않습니다. 설령, 주목한다고 하더라도, 그들의 비법을 쉽게 얻으려고만 합니다. 이런 자세로는 한계가 명확해 집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유심히 바라보며, 남다른 관리론이나 사람을 대하는 자세, 서비스 등 영업적 마인드에 주목해야 합니다. 높아지는 고객들의 수준 만큼, 끊임없는 공부와 자기계발은 필수적이며, 항상 기본과 초심을 유지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한 분야에서 상위 1%가 되는 법, 중개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과도 결부시켜 생각해야 합니다. 나의 위치나 냉정한 판단, 자기성찰을 통해 기존의 방식과 틀을 깨야 합니다. 또한 잡은 고기는 대충 신경쓰며, 신규고객에만 열을 올리는 기업이나 개인들, 당장의 수익은 거둘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겁니다.
항상 모든 고객에 대한 세분화, 모니터링을 통한 나만의 관리법을 개발할 수도 있고, 항상 좋은 물건에 대한 소개나 양심적인 매매가 산정, 돈에만 집착하지 말고, 보다 큰 그림과 가까운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누구나 자격증을 따서 간판을 걸고 중개사무소를 세울 순 있지만, 이를 유지하며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확실한 차별성이 있어야 하며, 이것도 없다면, 기본과 원칙을 목숨처럼 지켜야 합니다. 결국에는 사람들의 입소문이나 신뢰관계에 따라서 부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기회를 통한 정보공유와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공인중개사의 모든 것, 이 책을 통해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본과 원칙, 부동산 트렌드까지 함께 접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