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일당백 마케터의 업무 자동화 - 구글, 뉴스레터, SNS로 된다! ㅣ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 잘 된다! 시리즈
박주훈.황준식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일의 효율성, 실용성 측면에서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누구나 바쁜 하루를 살아갑니다. 일할 시간은 부족하고, 성과압박은 계속된 고민입니다. 기존의 방법에서 벗어난, 더 빠르게 획기적인 모델을 도입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사무적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며, 굳이 직장인이 아니라도, 창업주나 사업자의 입장에서도 매우 효과적인 모델입니다. 업무자동화, 사무자동화로 볼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시대에 맞는 방법이며, 4차 산업의 새로운 대안이자, 이미 현재진행형인 모델입니다. 고객관리나 마케팅, 세일즈, 영업 등 활용도가 비슷한 점을 고려할 때, 실무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이메일을 활용하는 기법이 눈길을 끕니다. 이미 오프라인 시장보다 온라인 시장이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누구나 집에서 편리한 결제를 활용한 물건구매, 공급자의 입장에서도 단순한 판매나 매출상승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다른 경쟁업체보다 경쟁우위를 가지려면, 사후서비스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업들이 제품후기에 민감한 이유도 비슷하며, 소비자들이 어떤 가치를 중요시 하는지, 또한 불만이나 접수사항을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는지, 하나의 능력이 되었습니다.
자동화 답변 메일 서비스는 이미 획기적인 모델이지만, 여전히 어려운 용어나 활용법, 전문가의 영역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하지만 컴퓨터 활용처럼, 낮은 단계부터 배워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프로세스나 프로그램 관리를 통해, 누구나 접할 수 있고, 방법과 활용도에 비해, 주는 부가적인 가치가 매우 크게 다가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이 모든 영역에 대한 지식이나 관리법을 습득하는 것은 기본이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여러 번, 테스트도 거치면서 활용해봐야 합니다. 이런 작은 배려와 노력이 매출상승이나 원하는 수익성공을 거둘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최대한으로 업무시간이나 강도는 효율적으로 줄이며, 성과는 배로 들이는 수익창출법, 창업의 입장에서도 절대적인 가치입니다. 업무 자동화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기본과 원칙을 강조하지만, 철저한 고객관점에서의 고객관리, 적절한 모델도입과 프로그램 사용, 이를 바탕으로 홍보나 광고, SNS나 모바일을 활용한 마케팅 요소를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본질을 망각한 판매나 장사는 망함의 지름길임을 알고, 보다 과학적인 방법, 트렌드에 맞는 요소들을 결합시켜야 할 것입니다. 전문 마케터의 체계적인 관리법,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