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식사법 - 과학으로 증명된 평생 유지 다이어트 솔루션 헬스케어 health Care 21
수전 퍼스 톰슨 지음, 엄성수 옮김 / 싸이프레스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현대인들의 가장 큰 질병인 비만, 단순히 보여지는 거부감이나 평가에서 낙오되는 것만은 아닙니다. 자신의 건강에도 위험하고, 건강을 잃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생깁니다. 나이가 들수록, 실제 지금 갖고 있는 몸에 대한 불만이나 거부감, 타인에게 잘보이고 싶은 욕심 등 다양한 감정이 복합적으로 들 것입니다. 항상 계획은 세우지만,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많은 분들에게 이 책은 보다 과학적인 기법과 접근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비만을 막고, 다이어트를 통해 실질적인 체중감량에 성공한다면,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주도적인 삶을 살 수도 있고, 다양한 곳에서 재평가 받거나, 새로운 능력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건강정보나 관리를 통해, 꾸준한 관리법을 알 수도 있습니다. 실질적인 행동과 활용법이 중요하지만, 제대로 알고 접근해야 합니다. 무조건 굶는다고 좋은 것도 아니며, 일시적인 폭발적 감량, 다시 되돌아오는 요요현상, 식단관리부터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중독되어 있는 설탕의 유혹, 강한 맛,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는 모든 음식들, 밖에서 끼니를 해결할 수록, 이런 것들에 길들여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음식관리부터 시작해서, 나의 의지와 효과적인 관리법을 병행해야 합니다.


우리 몸에서 모든 결정을 내리는 뇌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먹는 것도 뇌가 주문하는 것이며, 강한 맛의 유혹에 길들여져 있을 수록, 이런 유혹을 참지 못합니다. 저염식의 식단이나 설탕을 줄여나가는 관리법, 처음부터 무리한 목표나 도전보다는, 할 수 있는 것들을 점진적으로 꾸준히 할 것을 주문하고 싶습니다. 누구나 다이어트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레 따라오는 나잇살도 무시 못합니다. 항상 획기적인 다이어트 비법이나 방법보다는 나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식단관리나 건강정보 등을 활용하며 접근해야 합니다. 성공하는 다이어트 방법에서 중요한 것은 기본에 충실하며,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하는 행동력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체할 수 있는 식품들도 많고, 철저한 칼로리 관리나 음식에 맞는 기호품, 음식간의 궁합 등 과학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식사, 그리고 적절한 걷기나 운동을 통한 점진적 변화, 체중을 계획적으로 재면서 관리하는 행동력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뇌에 자극적인 요소들을 걷어내려는 노력도 해야 합니다. 원래 좋은습관은 길들이기 어렵지만, 악습관은 순식간입니다. 아무래도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한 다이어트, 완벽한 식사법이 무엇인지, 기존의 알 수 있는 정보, 새로운 지식 등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며,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건강관리, 관련 정보 등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체중관리와 비만예방, 다이어트도 하나의 능력된 시대, 더이상 미룰 순 없습니다. 지금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