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최신 이슈 & 상식 7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사.대입 NCS+적성+논술+면접 대비,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7월 특강 국제 정세와 앞으로의 한반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다양한 이슈와 사건들을 쉽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과월 호로 출간되는 최신 이슈&상식, 이번 7월호도 알아야 하는 각 분야의 이슈와 핵심 쟁점을 풀어내고 있습니다. 지난 달은 국내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국내에는 6.13 지방선거가 있었고, 세계적으론 북미정상회담이 있었습니다. 우리의 절대 주권과 이익, 안보를 가늠할 수 있었던 사건이었고, 지금도 후속 대책과 협의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인식해야 하는 정치적 이슈이며,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입니다. 또한 기존의 자한당의 몰락, 새로운 정치체계의 개편, 국민들의 달라진 인식이나 태도를 확실하게 알 수 있었던 지방선거였습니다. 


거대 정당의 몰락을 바라보면서,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었고, 이는 다양한 채용이나 기업의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치에 대한 자신만의 생각정리나 사실에 입각한 객관적인 해석, 그리고 향후 전망이나 비전까지, 확실한 요약이 필요해 보입니다. 일시적인 몰락이 아닌, 추후에도 비슷한 결과가 예상되는 만큼, 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참고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또한 문대통령이 다양한 국가들을 순방하며, 북방외교, 남방외교에 대한 행동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바라보는 평가는 당야하지만, 중요한 것은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 지를 알아야 할 것입니다. 


주로 정치와 경제현상을 중심으로 풀어내고 있지만, 우리의 현실적인 문제인 일자리와 노동법 현황이나 개정에 대한 언급도 중요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 52시간이 현실화 되었고, 이로 인한 성장통이 예상되는 만큼,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줄어드는 임금에 대한 노동자들의 생각차, 대응책 등도 함께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워낙 사회적인 사안이라,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현실적인 문제라는 인식과 접근이 중요할 것입니다. 워낙 다양한 분야의 사건, 사고들이 쏟아졌던 지난 6월, 그래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사건은 바로 월드컵일 겁니다. 우리도 방송 3사가 앞다퉈, 중계를 하고 있고, 지금도 막바지 중계가 진행중입니다.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월드컵이 주는 의미와 상징성 등을 만나볼 수 있을 겁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일들이 일어났고, 이를 추려서 보기 좋게 정리한 책, 최신 이슈&상식입니다. 관심분야별로 모아서 공부할 수도 있고, 취약분야를 따로 수집해서 집중적인 학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좁게는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시사상식이나 용어에 대한 풀이, 이를 통해 나와 관계된 업무나 직무와의 연관성 등 보다 넓은 관점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자격증이나 스펙 관련된 정보들도 계속해서 연재되고 있는 만큼, 꾸준히 보시면서 취업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