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 노력만 하는 독종은 모르는 성공의 법칙
벤저민 하디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 유행입니다. 주로 인성을 논할 때, 자주 등장하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변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변하기 때문에 사람이라는 말이 더 적절합니다. 누구나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항상 욕심이 있고, 각자의 야망과 꿈이 있습니다. 즉, 성공적인 삶을 위한 설계, 이제 그 본질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은 성공하기 위한 조건, 그 중에서도 환경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자란 환경, 어린 시절의 환경이나 조건이 아닙니다. 현실의 한계와 실패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해결책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누구나 긍정과 부정의 생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공을 위해서는 부정을 버리고, 긍정의 자세와 행동력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의 주문과도 같이, 습관화할 필요가 있고,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은 결과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달라진 모습, 변화된 의지와 행동을 바탕으로 더 많은 것을 누릴 수 있고, 경험하게 됩니다. 이 책도 이런 점에 주목하고 있고, 성공을 원하는 분들에게 하나의 방법론을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선택의 관문을 맞이하게 됩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지고, 때에 따라서는 책임을 지기도 합니다.


후회없는 선택을 위해서는 몰입과 집중, 또한 부정적인 감정을 환기시킬, 나만의 공간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방법이 될 것이며, 쉬어감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인생의 가치가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변화를 인식했다면, 구체적인 계획과 주도적인 실행을 해야 합니다. 생각과 말로만 한다고 해결되지 않고, 현실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목표를 향해서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고, 일시적인 정체나 벽을 만났을 때, 빨리 극복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또한 주변의 평가나 비판에 대해서도, 즐기거나 관용적으로 수용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너무 하나의 현상이나 평가에 얽메일 필요도 없고, 나만의 기준과 신념으로 나아가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긍정과 부정이 공존하는 감정의 파도, 이를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변화를 즐기며, 새로운 것을 흡입하고, 때로는 버릴 것은 냉정하게 버리는 판단력도 필요합니다. 성공하기 위해서, 성공한 인생이 되고 싶다면 이런 가치들을 나만의 강점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변화와 환경에 대한 언급, 자기계발과 관리적 측면에서도 매우 유의미한 말입니다. 같은 시간과 비슷한 감정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들, 이 속에서 피어나는 꽃이 되려면 영리한 접근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지, 이 책을 통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며 성장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