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이기는 힘 - 그들은 어떻게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는가
이지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긴다는 의미, 경쟁에서 이긴다는 것이 아닙니다. 나와 싸움에서 이긴다는 겁니다. 인생은 고통의 연속이자, 행복보다는 실패와 불행이 더 많습니다. 이상만을 쫓을 수도 없고, 현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부정이든, 긍정이든, 성장통이 될 수 있고, 같은 결과를 받고도, 어떻게 마음먹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미래는 달라집니다. 성장과 성공을 위해서 중요한 자기관리, 공부든, 일이든, 나와의 싸움입니다. 이는 고독함과 외로움이 동반되며, 나를 견제하는 사람들, 아낌없이 지원하는 사람들을 구분 지을 수도 있습니다. 타인의 조언이나 평가를 자극제로 활용하며, 나에 대한 온전한 집중, 성공을 향한 노력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아무리 시대가 변하고 달라져도, 변하지 않는 가치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성공을 위한 방법, 자기관리와 노력입니다.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든, 감정의 온도차이는 생깁니다. 이런 감정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업무나 일 외적으로 스트레스 될 수 있는 사람관계, 절대 나라는 존재를 함부로 굴려서는 안됩니다. 자존감을 지키며, 늘 당당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부족한 것은 인정하며 배우면 되고, 타인의 장점을 승화하며, 나의 강점으로 만들면 됩니다. 결국에는 의지의 차이, 노력 여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가치입니다.


누구나 슬럼프는 오고, 도망치고 싶은 감정, 회피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진정한 성공인, 혹은 영웅이 되려면 직접 부딪히며 경험해야 합니다. 비록 실패하더라도, 얻을 수 있는 깨달음과 가치가 있습니다. 너무 편한 곳만 선호하거나, 실패를 두려워한 나머지, 안정지향적으로 행동해서도 안됩니다. 때로는 도전하는 자세, 모험을 즐기는 자세, 그리고 나와의 싸움에서 이기려는 노력, 이기는 것이 습관화되면 거칠 것이 없어 집니다. 두려움이 사라지는 순간, 성공은 가깝고, 긍정적인 패턴변화나 습관화가 가능하며, 이는 사람이나 사물에 관계없이 나타날 것입니다.


상황이나 때에 맞는 판단, 이성과 감성이 조화, 남들이 보지 못하는 통찰력, 관찰력을 바탕으로 앞서가는 사람들, 리더의 자질이 있고, 남다른 감각이 있는 겁니다. 인생에 있어서 진정한 의미의 승리가 무엇이며, 나는 어떤 가치를 위해 살아가고 있는지, 부족한 부분에 대한 반성, 받아들임을 통해 배우는 자기성장의 과정, 원하는 목표나 목적은 달라도,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조언들이 가득합니다. 결국 이기는 힘, 삶의 의미와 지혜, 조직에서 필요한 리더십과 경영의 본질까지, 필수적인 조건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시대에 맞는 가치, 예전의 가치지만 여전히 빛나는 가치, 함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