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밀리언 달러 베이비 프로젝트 - 평범한 보통 아빠의 우리 아이 주식부자 만들기
조영환 지음 / 라온북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최근 우리나라를 강타했던 비트코인 광풍, 하지만 거품이 빠지기 시작했고, 여전히 미흡하다는 평가가 주류입니다. 그렇다면 자본주의 시장의 꽃으로 불리는 주식시장, 여전히 개미투자자들이 많고, 소액투자부터 수익창출, 다양한 프로그램 분석이나 모니터링을 통한 자기주도적 분석, 대내외적인 변수가 많지만, 매력적인 시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방대한 데이터와 막연한 정보로 인해 어려운 점도 많습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투자법과 수익창출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미래가치에 대한 분석입니다. 보통 주식은 과거의 통계를 통해 현재의 가치를 평가하며 단기적인 관점에서 오를지, 내를 지를 바탕으로 투자를 선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미래가치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다음세대나 10년, 20년 뒤를 바라보고 안목투자를 하라고 말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저평가된 종목이 많고, 분단의 현실 등으로 인한 코리안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미래에는 더욱 주목받는 가치가 많고, 통일의 변수나 우리가 안고있는 다양한 채무위험, 경제리스크를 고려한다면, 일정한 투자종목이 보일 겁니다.
또한 국내주식에만 국한되는 것도 아니며, 다양한 해외상품이나 종목에 대한 투자도 가능합니다. 여전히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받는 중국주식에 대한 언급이 좋았습니다. 이미 중국은 내려갈 단계라고 판단해, 동남아를 비롯한 아세안 지역으로 눈을 돌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선택은 개인의 몫이며, 수익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도 개인의 영역입니다. 다만, 제대로 된 분석과 정보를 통해 투자해도, 확실한 투자수익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쉬운듯 어려운 것이 바로 주식시장입니다. 더욱이 소자본 투자자의 경우에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주식고수들의 성공사례를 통해, 손해를 막고 약간의 수익을 거둘 수 있고, 주식을 통해 다양한 경기주체들의 유동성과 트렌드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말하는 주식과 주식시장의 본질, 투자자들이 간과하는 부분, 잘못된 정보나 오해로 인해 놓치고 있는 저평가 우량주에 대한 분석, 주식에 필요한 경제나 금융, 화폐, 무역 등 다양한 분야들의 정보와 지식까지, 실무적으로 도움될 만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너무 단기적인 단타매매가 아닌, 보다 중장기적으로 접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논리 등 미래가치에 대한 언급과 분석도 특이할 만한 부분입니다. 밀리언 달러 베이브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당장의 주식투자가 아니더라도, 주식을 깊이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