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의 보스 - 천재들을 지휘하는 10가지 법칙
로버트 흐로마스.크리스토퍼 흐로마스 지음, 박종성 옮김 / 더난출판사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사람이 모이는 모든 곳에는 뛰어난 인재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을 천재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혁신과 개혁, 진보적 가치를 이끄는 리더, 경영자 등 부르는 용어도 다양합니다. 시대를 앞서 가기도 하며,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진단하며, 솔루션을 마련하기도 합니다.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발견하고 해석하는 사람들, 타고난 천재도 있지만, 후천적 노력으로 극복한 천재들도 있습니다. 무조건 성공하라, 천재가 돼라, 천재처럼 행동하라가 아닌, 실생활에서 어떻게 이들의 노하우를 배우며 활용할 것인지, 이 책은 여기에 주목하며 그 가치실현과 의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평가할 때, 냉정한 사람, 거창하게 표현하는 사람, 일종의 자신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자신감이 미치는 영역은 다양합니다. 나를 타인에게 완벽히 표현하는 것은 어렵고, 타인들도 어떤 인물을 바라볼 때, 자신만의 주관적인 느낌으로 평가하는 것이 다반사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비범함을 어떻게 구분할 것인지, 규정지을 것인지, 애매하게 다가옵니다. 확실한 구분의 기준으로 우리는 성과와 결과에 주목하고 있고, 이를 통해 재조명이나 재발견 등 자체 평가나 가치를 내리게 됩니다. 


또한 성공한 이들은 모든 일의 과정에서 사람의 가치를 매우 중요시 합니다. 단순하고 거창하게 사람이 중요하다, 먼저다 라는 말이 아니라, 어떻게 각기 다른 사람들을 조합시킬 것인지, 다른 역량과 능력을 하나의 결과로 묶을 수 있는 방법,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하는 관리론, 결국에는 리더십이 필요하고, 때로는 비판이나 비난에 직면할 각오도 해야 합니다. 물론 성공하는 순간, 이런 부정의 의미를 단 번에 돌릴 수 있습니다. 즉, 도전을 즐기며 현실을 냉철하게 판단하는 직관력이 중요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인재관리, 오늘 날 모든 기업에서 가장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부분이며, 가장 핵심적인 관심사입니다. 누구나 다른 자존심과 고집, 능력과의 연관성, 어떻게 기여할 것이며, 기여시킬 것인지, 이 책을 통해 분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공한 인재, 보스들은 과정보다는 성과력, 업무능력과 협상력, 영업력 등 다양한 가치를 동등하게 바라봅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맞는 인재를 활용하며, 해당 인재가 최대한으로 능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소한 것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큰 그림을 그릴 줄 알며, 이를 위한 자기통제나 감정조절, 마은관리 등 내면의 가치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진정한 의미의 인간중심 경영, 관리론, 다소 진부해 보이지만,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 귀찮은 일을 마다하지 않고, 늘 현재와 미래, 때로는 과거의 사례와 경험을 활용하며 모든 방법을 시도합니다. 하나의 조직관리와 경영, 제대로 된 리더십의 가치구현, 조직의 관점이든, 개인의 입장이든 관계없이 알아야 할 본질과 성과가 무엇인지, 이 책은 말하고 있습니다. 사실을 기반으로 접근하는 분석력, 인재와 관리론, 경영기법 등 다양한 가치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