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 - 퍼즐로 영어단어 완전정복 - 공무원시험편
이창호 지음 / 조세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난이 장기화되면서 공무원을 준비하는 공시생의 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문제를 체감하지만, 별다른 방법이 없을 때, 무조건 합격한다는 마음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특히 공무원 시험은 과목도 많고, 해야 하는 공부의 양도 방대합니다. 특히 공무원 영어는 효율적으로 공부해야 합격률을 높일 수 있고, 경쟁자들보다 앞설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공부는 무조건 열심히 하는 방법이 아닌, 효율적으로, 보다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그래야 결과를 만들 수 있고, 다른 과목이나 부족한 영역에 시간을 투자하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착안하여 영단어 공부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영어공부에 있어서 절대적인 단어공부, 무작정 외우는 것은 능사가 아닙니다. 금방 잊어버리고 쓸데없이 시간을 뺏기게 됩니다. 보다 과학적인 기법으로 단어암기를 주문하고 있고, 생각보다 효율적입니다. 핵심단어와 중요단어의 구분, 기출유형에 대한 분석, 빈도별, 파트별 공부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같은 책을 보고 비슷한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결과가 다르다면? 공부법이 잘못되었다는 겁니다. 이 책을 통해 효율적인 단어암기법, 영단어 정복의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효율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사각형과 방위를 이용한 퍼즐식 단어공부, 최근에는 퍼즐식 공부가 유행하고 있고, 이는 단순한 유행이 아닙니다. 새로운 공부법이 되고 있고, 실제 사람들의 경험담과 후기를 통해 입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신뢰도가 높다는 반증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에 대한 몰입도와 집중력입니다. 단어공부는 자투리 시간, 이동시간을 활용해서 할 수 있고, 나머지 시간에는 진짜 공부를 위한 투자를 해야 합니다. 공부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구분, 종이 한 장 차이입니다. 하지만 이 차이가 누적되면서 결과는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기존의 잘못된 접근과 공부법, 습관론을 버리고 새롭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말도 그렇듯이 영어도 언어입니다. 일정한 짜임과 구성이 존재하며, 해당 알파벳을 통해 가지치는 형식, 뻗어나가는 원리를 통해, 짧은 시간에 많은 단어와 표현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과학적인 기법, 효율성을 강조한 영단어 공부법이라 좋았습니다. 또한 너무 완벽하게 외우려는 노력보다는 전체의 틀을 빠르게 공부하며, 부족한 부분에 대한 반복암기, 이를 통해 실제 문제에 적용해보며 공부하는 방법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영어단어의 어려움과 복잡함, 이 책을 통해 제대로 즐기며 쉽게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