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2주택자 부동산 세금에서 살아남기
김미라.임순완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정책이 변화하고 있고, 세금 관련 각종 규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다주택자의 입장에서는 매우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위험이며, 이를 영리하게 극복하는 방법론, 부동산 투자 그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 책은 부동산 정보 중에서 세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중과세, 소득세, 보유세, 증여세 등 각종 세금 관련 정보를 쉽게 풀어내고 있고, 전문가의 조언과 부동산 물건 활용방법과 이를 통해 가용 가능한 투자방법과 새로운 대안 등 보다 현실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일단 세금에 관련한 정보는 제대로 알아봐야 합니다. 돈과 관련된 절대적인 영역이라, 매우 민감하게 반응할 수도 있고, 각자의 입장에 따라 다른 해석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세금은 어찌 보면 매우 객관화된 지표이며, 이를 통해 투기와 투자의 구분을 할 수 있고, 보유하고 있는 물건의 가치나 대출금리, 공개된 시세정보 등 부차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주거나,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다주택자들을 몰아가는 것도 아니며, 세법을 활용해 절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공정한 룰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각자가 속하는 범위나 기준을 명확히 해야 하며, 이를 통해 또다른 투자법, 재테크 방법을 통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노력을 폄하해서도 안되며, 해당 영역에 속하지 않더라도, 부동산에 관심이 있거나 투자를 통해 수익률 극대화, 물건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는 모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동산 세법은 꾸준히 개정되고 있고, 개정이 흔한 항목이 무엇인지, 이를 바라보는 정부나 민간 등 각계 관계의 입장과 비전을 추측할 수 있는 만큼, 다주택자를 비롯한 다양한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북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상황이 부정적인 요소가 많고, 서민들에게 절대적인 자산인 부동산 시장, 이를 규제 강화냐, 완화냐의 잣대와 평가가 잇따르고 있지만,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세법 이해와 이를 활용한 절세방법입니다. 다소 복잡한 계산구조와 납부형태나 방식, 전문가들도 의견이 나뉘는 분야도 존재하는 만큼, 일시적인 읽음을 통한 활용보다는, 꾸준히 찾아보며 자신에게 맞는 물건동향, 상품투자로 이어지는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것을 주문해 드립니다. 있어도 고민, 없어도 고민인 부동산 투자와 시장상황, 이 책을 통해 부동산 세금과 세법 관련 지식을 채워 보시기 바랍니다. 현실적인 부분을 잘 반영하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