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1만 원으로 부동산 한다 - 요즘 뜨는 부동산 P2P 투자 완전 정복
칸데오 지음 / 리더스북 / 2018년 6월
평점 :
부동산 정책의 변화, 새 정부의 출범 이후, 규제 완화보다는 규제 강화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적인 상황을 바라볼 때, 어떻게 하면 부동산을 통해 수익을 낼 지, 다양한 물건과 상품이 존재하지만, 쉽게 판단이 내려지지 않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자본을 어디서 충당해야 하는지, 자본금 대출이나 기존의 거래방법으로는 한계에 직면했고, 은행이자나 대출금리를 바라보면 답이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위기는 기회와 함께 찾아옵니다. 책에서 말하는 개인 간의 거래, 부동산 P2P 투자를 통해 새로운 수익투자를 노리는 사람들, 활용한 만한 가이드북이 될 것입니다.
개인 간의 신용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본금을 빌리거나, 빌려주는 행위, 이를 통해 필요한 상품에 투자를 할 수 있고, 원하는 수익률이나 서로가 윈윈하는 전략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분들이 의문을 갖고 있지만, 이런 형식의 투자방식은 더욱 활성화 될 것입니다. 어쩌면 블록체인 기술의 부동산 투자기법으로 보는 것이 맞고, 이는 여전히 평가가 나뉘지만, 이런 변화의 흐름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정신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제대로 알고 평가하며 투자할 것을 권해 드리며, 소액투자를 기초로 투자금액을 늘려 나가는 것이 현명한 전략입니다.
거시적인 관점의 부동산 투자나 재테크 투자, 경매투자나 소액투자가 아닌, 실질적인 수익률과 자본이 없어도 자신의 명의로 된 자본금 투자, 이를 통해 시장의 유동성이나 담보, 사람들이 움직이는 지역이나 환경권, 투기 성향이 짙은 지역, 미래를 위한 가치투자 지역 등 부동산 물건과 종류를 보는 눈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막연한 건물주를 꿈꾸거나, 부동산 투자는 한 물 간 영역으로 치부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방법은 계속 등장하고 있고, 4차 산업의 신기술과 접목해,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책에서 말하는 부동산 P2P 투자, 여전히 그들만의 영역으로 보이겠지만, 이 책을 통해 배운다면 기존의 투자방법과는 차별화 된 새로운 전략이 보일 겁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확실한 전략과 소액투자를 바탕으로 투자를 할 것과 부동산 관련 정보수집과 모니터링, 이론적 공부와 실무적 경험의 결합을 잘 조화시켜야 합니다. 최근, 집값이 폭락하고 있고, 인구문제 등으로 빈집에 대한 경고나 위험성, 부동산 자체에 대한 부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지만, 위기는 또 다른 기회라는 말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저자가 말하는 새로운 형태의 부동산 투자, 기본적인 단위와 관련 세법, 사람들의 추세나 평가, 통계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과 물건을 고르는 안목입니다. 이 책을 통해 부동산 P2P 투자가 무엇인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