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나잇 스탠드 - 발칙한 그들의 일심동체 일촉즉발 19금 라이프
MC제이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에 대한 인식과 수준, 그 사회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등장하는 강력범죄와 사건, 성이 빠질 수 없는 핵심이 되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어떤 가치관이 바람직할지, 제법 진지한 물음에 쉽게 답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성인이 된다고, 혹은 나이가 든다고 자연스레 알아지는 것도 아니며 어떻게 바라보고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행동과 결과는 달라집니다. 무조건 숨기고, 금기시 했던 용어들의 등장, 새로운 변화의 중심에서 보다 진지하게 언급되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어른들의 성생활, 그리고 성스토리, 이 책은 아주 자연스럽고 솔직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방적인 관계나 입장이 아닌, 남녀가 동등한 관계에서 서로를 이해하려 하고 있고, 이런 대화와 이해의 중요성이 얼마나 필수적인지, 모든 개인, 스스로를 돌아보게 할 것입니다. 또한 어른들의 입장만이 아닌, 자녀가 있다면 부모의 입장에서, 하루가 다르게 조숙하는 아이들, 성장하는 자녀들을 어떤 입장과 기준으로 바라볼 것인지, 기존의 과거와는 다른 방법과 소통법, 대화법을 통해 더 큰 가치를 생산하게 할 것입니다.


잘못된 성의식과 문화, 소통법은 범죄를 낳을 수 있고, 무조건 숨기는 보수성, 폐쇄성은 또 다른 문제를 낳을 뿐입니다. 남녀의 대화, 이를 통한 교류와 이해, 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사람들의 노력, 부끄럽다고 숨기는 가치가 아닌, 드러내며 대화를 통해 푼다는 방법, 가장 필요한 부분입니다. 생각보다 모든 관계에서 성은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고, 이로 인한 스트레스는 제대로 풀 방법도 없습니다. 일방적인 소통과 해소, 쾌락의 가치만 쫓는 것이 아닌, 보다 다양한 생각과 개방적인 사고로 문제해결을 위해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언급과 설명을 통해, 어른들의 이야기가 아닌, 다양한 연령과 주체들로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자극적 요소나 성을 놀이거리로 전락시키는 것도 아니며, 우리가 스스로 침묵하게 된 원인과 이유, 이러면 안되는 중요한 설명과 많은 의견들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내가 안다고 끝나는 것도 아니며, 다양한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왜 필요한지, 어쩌면 사람관계에서 가장 기초적인 단위, 핵심가치인 만큼 이 책을 통해 가볍게 혹은 진지하게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경험할 수 있고, 문제의 여지가 될 수 있는 만큼, 성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반드시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