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어른이 되는 법 - 나는 오직 나로 살아간다
이수진 지음 / 지식너머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젊을 때는 모르지만 나이가 들면, 걸어온 인생이 얼굴에 묻어납니다. 누구나 갈망하는 동안의 비법, 늙고싶은 사람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다만 세월의 야속함, 바쁘게 살았지만,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아쉬움, 사소한 것에 반응했던 지난 날, 그리고 감정들이 교차합니다. 하지만 순응하며 살기에는 인생이 아깝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인생을 새롭게 설계하며 나를 위한 인생, 나답게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책의 저자는 이런 부분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엄청난 동안 미모로 대중들의 관심을 받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그녀의 노력과 관리가 오늘 날의 그녀를 있게 했고, 이런 점을 동경만 할 것이 아닌, 삶에 대한 적용이나 스스로 따라하며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좋은 화장품이나 제품, 각종 관리와 건강 케어를 통해 동안을 유지할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어떤 생각과 마인드로 삶을 살아가느냐입니다. 진부하게 들리겠지만, 일시적인 효과에 머물지 말고, 나의 정신건강을 밝게 하며, 대인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며, 일이나 업무 등 다양한 영역으로 긍정적인 요소를 확장시켜야 합니다.


걸어온 삶을 회상하며, 나를 위해 산 적이 있는지, 왜 나는 스트레스를 달고 사는지, 이젠 달라져야 하며 누구나 기회는 있습니다. 노화를 막을 순 없지만, 그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대가 변했고, 다양한 방면에서 치료법이나 관리법이 등장했습니다. 부수적인 관리나 비용과 시간이 드는 면은 어쩔 수 없지만, 나를 제대로 알고 파악하는 행동력, 속는 셈 치고 따라해보는 습관론이 중요합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외모가 모든 것을 대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상 사람들은 겉모습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혼자서 고립되어 살 것이 아니라면, 트렌드에 맞춰간다는 생각으로, 어떻게 마음관리를 해야 하는지, 더불어서 따라오는 피부나 건강, 미용 등의 관리와 치료법을 통해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이나 성별에 따른 차별도 없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소소하게 읽히지만, 본인의 자랑이 아닌, 삶을 돌아보게 하는 책인 만큼, 자기관리와 습관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느리게 어른이 되는 법, 엄청난 비법을 기대했다면, 잠시 그 생각을 접고 본질에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감정을 느끼고, 깨닫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