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 100일 후에는 나도 영어로 말한다! 100일의 기적
문성현 지음 / 넥서스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끝이 없습니다. 학창시절부터 20년 가까이 영어공부를 하지만, 외국인만 만나면 얼어붙고, 벙어리가 됩니다. 직장인이 되어서도, 진급이나 평가를 받을 때, 영어능력은 절대적입니다. 더이상 콩글리쉬나 아닌, 벙어리가 아닌, 회화를 중심으로 당당한 대화법, 영어실력을 향상하며, 나를 발전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일단, 100일이라는 시간에 주목해야 합니다. 긴 시간을 늘어지게 공부하는 것이 아닌, 다소 빡빡하더라도, 계획에 따라 공부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각 주제별로 깊이있는 설명과 알기 쉬운 이해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고, 문법이나 단어에 치중된 것이 아닌, 외국인과의 대화나 상황을 바탕으로 회화를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독학으로 공부하기에도 좋은 구성이며, 부족한 부분은 반복학습을 통해, 실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같은 공부를 하더라도, 실생활에서 쓰임이 높은 표현을 구사해야 하며, 외국인들이 관념적, 통념적으로 쓰는 핵심표현을 중심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시간적으로도 학습시간을 줄일 수 있고, 실질적인 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원어민, 리스닝 MP3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어공부는 반복학습이 중요하며, 모르는 표현이나 문장을 접할 때,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해야 됩니다. 머리에도 오래 남고, 표현의 쓰임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영단어, 단어 노트를 통해 외우며, 짜여진 계획표에 따라 반복학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는 단어는 넘기며, 부족하거나 모르는 단어를 중심적으로 반복해야, 단어의 양도 늘려 나갈 수 있습니다.


교재 자체가 워낙 실생활과 상황별 대응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서, 실용적으로 쓰임이 많을 겁니다. 어차피 해야 하는 영어공부, 시중에 널린 영어교재도 많지만, 이 책만이 주는 장점이 구체적인 만큼, 100일이라는 계획 아래, 꾸준히 관리하며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대화식 지문과 단어구조가 빠른 이해를 도왔고, 영어회화 자체에 대한 자신감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책에서 주문하는 계획형 영어공부, 바쁜 직장인을 비롯해, 다양한 영역과 계층의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믿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