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틈새 경제 - 소비자의 틈새시간을 파고드는 모바일 전략
이선 터시 지음, 문세원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0522/pimg_7884981891912927.jpg)
경제를 이해한다는 것, 경제를 잘 활용한다는 것, 결국에는 나의 부와 연결되는 과정입니다. 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누구나 부자를 꿈꿉니다. 하지만 관리의 중요성, 시간활용법 등을 연구하지만, 작심삼일로 반복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누구에게나 일어나지만, 더이상 허비하는 시간을 버리지 말고, 관리해야 합니다. 이 책은 경제를 말하지만, 각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론과 자투리 시간과 공간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어떤 직무나 직종에 있든, 시간관리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누구나 일을 하고, 사회생활을 영위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살지만, 늘 좋을 수는 없고, 기대보다 못한 평가나 결과를 받기도 합니다. 개인이 할 수 없는 부분은 어쩔 수 없더라도, 개인이 할 수 있는 능력과 일을 극대화하는 순간, 남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세상을 읽는 통찰력과 자본주의 시스템, 경제활동과 현상에 대한 내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어떤 공간, 어떤 일이든,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능력, 그리고 이어지는 자신만의 역량강화, 이 책이 말하는 주요 논지입니다.
세상의 변화속도가 매우 빠르고 급진적입니다. 그리고 세월을 야속하게도 빠르게 흘러갑니다. 언제까지 환경이나 주변 탓을 할 수 없고, 시간의 중요성을 가장 기본원칙으로 삼고, 모든 일에 임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따라가는 추종자가 아닌, 내가 그리며 선도하는 리더가 되어보는 일, 결국에는 성공을 향한 과정과 노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돌아볼 때, 나를 평가하는 하나의 기준이 됩니다. 어떤 매체든, 미디어든, 단순히 보고 버리는 것이 아닌, 나름대로의 요약이나 정리 등을 통해 지식과 정보의 정리, 관리를 할 수 있고, 이는 위기나 위험에 대비하는 가장 현명한 전략이 될 것입니다.
왜 틈새 경제에 주목해야 하는지, 시장의 포화상태, 사람들의 지적수준이 높아진 요즘, 더 세분화하여 세상을 바라보고 관찰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단점으로 남기지 말고, 이를 채우기 위한 학습이나 공부, 독서 등을 통해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경제학에 대한 이해를 기본으로 경영전략과 혁신, 4차 산업의 흐름, 이를 나의 업과 연결시켜서 생각해보는 발상의 전환,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겁니다. 후회없는 삶, 철저한 관리가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임을 잊지말고, 꾸준히 할 수 있는 나만의 노하우를 길러야 합니다. 자본주의에서 살아남는 법, 성공하는 법,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