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 boouk Vol.4 오리지널 - 2018
로우 프레스 편집부 지음 / 로우프레스(부엌매거진)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집과 주택, 공간을 바라보는 눈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보여지는 것이 중요했고, 개인의 취미나 하고싶은 것을 하기 위한 개인적인 공간, 집은 무조건 크면 좋다, 넓은 공간은 필수라고 여겼지만, 최근에는 이런 트렌드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혼족의 증가, 비혼의 증가, 삶을 바라보는 현대인들의 마인드가 달라진 결과입니다. 이는 우리나라만의 변화가 아닌, 세계적인 추세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실용성과 효율성을 강조하고 있고, 관련 인테리어나 디자인 산업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집, 주택, 카페, 방, 부엌 등 다양한 공간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바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소평수의 공간에 다양한 수납공간이나 이미지화, 전시나 도구들의 진열이나 재배치 등을 통해 많은 것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즐기는 취미에서 벗어나, 사람들을 초대하며 공유하는 공간으로의 발전,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막상 실천으로 하기 힘든 배치나 디자인, 그리고 직접 해보는 인테리어를 통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주로 젊은 세대들이 이런 변화를 주도하고 있었지만, 나이는 무의미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는 철저히 나를 중심으로 세상을 재해석한 관점이 크게 작용하고 있고, 공유경제의 실현,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우리나라에도 유행하고 있는 소확행 열풍이나 욜로족의 등장, 개인주의를 긍정적으로 표현해내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 이를 통해 현대적 가치의 인문학이 무엇인지, 다양한 장르와 분야의 만남을 직접 접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달라지는 주거환경과 집에 대한 이해도, 현실적인 경비나 경제를 고려한 부분도 많았고, 죽은 공간을 살려내는 공간 재창조는 창업아이템으로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모던양식, 아날로그 양식 등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기 충분했고, 이러한 분위기와 실질적인 변화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공간의 일원화, 다원화 등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고,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따라하며 나만의 새로운 장점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부엌이라는 이미지, 하지만 발상의 전환이 주는 엄청난 효과, 굳이 돈으로 대변되는 자본주의적 관점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활용할 만한 방법이 많았습니다. 부엌매거진을 통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