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식이 힘이다 - 금융을 모르고는 부자가 될 수 없다!
박인섭.이연학 지음 / 봄봄스토리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융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금융업의 핀테크화는 이미 진행되고 있고, 더 많은 유관기관, 관련 분야에서 변화는 가속화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금융을 이해할 때, 필요한 지식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약간의 수정이나 개정을 통해, 여전히 유효한 가치로 남을 것이며,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될 지식들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금융은 경제와도 가장 연관성이 높고, 그들만의 영역도 아니며, 누구나 일정한 투자와 공부를 통해, 알 수 있는 생리를 갖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언급,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금융지식이 왜 필요한지, 내가 어떤 직종에 있는지, 사업이든, 창업이든, 직장인이든 관계없이 금융지식을 잘 안다는 것은 나에게 유익한 경제활동을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울 수 있습니다. 어떤 특정 분야의 전문지식도 좋지만, 워낙 경제와 금융은 내부변수, 외부변수가 많은 만큼, 시장상황이나 돌아가는 동향을 포괄적으로 접근하여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에게나 중요한 재테크 정보, 투자정보, 자산관리에 있어서 금융의 의미를 알 수 있고, 자본시장에서 하나의 목적이 될 수 있는 투자 상품군과 금융의 관계성, 그리고 금리나 환율, 물가 등 경제 각 종목을 이해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노하우도 많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공인 자격증 취득을 통한 커리어 관리나 스펙업이 되겠지만, 무조건 자격증이 능사는 아닙니다.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좁히는 과정이 더 중요하며, 나에게 맞는, 그리고 확실히 필요한 공부법과 자격증 취득이 더 중요합니다.


또한 갈수록 중요해지는 금융시장의 변화, 중앙정부와 세계경제의 이해, 이를 통해 핀테크 현상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 달라지는 자산관리와 재테크 방법, 부의 창출과 성공적인 수익투자에 대해서 그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에서 연일 언급되는 주요 경제현상이나 경제정책 등 사회적 현상과 용어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힐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목표나 성공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금융지식을 단순한 암기나 단기적인 목표가 아닌, 보다 큰 그림을 그리면서 접근한다면, 이 책이 주는 자극과 동기부여는 충분할 것입니다. 금융에 대한 이해, 현실경제에서 중요한 만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