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밸런서 -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최고들의 습관을 만드는 사람
김진우 지음 / 라온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이 받는 스트레스, 누구나 있는 스트레스, 어떻게 해소해야 하는지, 풀어야 하는지, 누구나 방법은 알지만 실천하기 힘든 것, 바로 운동과 건강관리입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비용이 들어서 등 이유는 있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의 관리실패와 의지부족을 들어야 합니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가벼운 조깅이나 운동, 시간보다는 운동하는 만큼, 얼마나 집중할 수 있는지, 밍기적 거리는 관리가 아닌, 탄력적으로 운동하며, 시간관리까지 하는 자신만의 운동법과 관리법,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티비를 봐도, 다양한 매체를 봐도, 스타를 비롯한 유명인들의 건강관리나 식단관리, 운동법은 늘 대중들에게 이슈로 부각됩니다. 하지만 이들의 운동법은 확실한 트레이너가 존재하며, 개인마다 다른 체형이나 체질을 고려한 과학적인 운동법임을 알아야 합니다. 무조건 따라하기는 위험할 수 있고, 건강을 위해서라도 좋은 방향성이 아닙니다. 일단 자신의 체형이나 습관 등 다양한 요소를 알아본 후, 맞는 식단관리나 체질관리, 운동으로 이어지는 실행력을 추구해야 합니다.


삶에 있어서 독서와 공부 못지않게 중요하게 부각되는 운동, 결국에는 나를 위한 관리법이며 운동을 통해 얻는 것은 긍정적인 효과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한 욕심이나 계획수립 보다는 점진적으로 늘려나가는 방향, 그리고 식단관리에 있어서도, 요요를 막기 위해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바꿔 나가는 습관화가 중요합니다. 우리 신체는 워낙 예민하며,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변화에 대한 몸의 반응은 빠르게 나타납니다. 적응할 시간을 준다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하며, 관리의 측면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만족도나 긍정적인 생각전환 등 환기시킨다는 마음가짐으로 시도해야 합니다.


육체의 건강은 정신의 건강으로 이어지고, 모든 것을 자기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삶의 주체적, 능동적 태도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라이프 밸런서, 거창한 운동법이 아닌, 기본에 충실하며 지향해야 할 점과 버려야 할 점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눈에 띕니다. 누군가를 참고하며 따라하는 모방도 중요하지만, 무조건 맞춰가는 방법은 버려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과학적인 접근법,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신체의 변화, 정신건강 등 워라밸 시대에 맞는 새로운 운동법, 자신만의 관리법을 터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활용할 만한 정보가 많은 만큼,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