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을 세우다 -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나를 만드는 법
허병민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현대사회에서 현대인은 다양한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남에게 보여지는 결과물, 인정받는 자신의 역량이나 가치평가로 이어질 것이며, 궁극적으로 자신의 삶을 만족하게, 행복하게 할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이를 이루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규정하는 성공학, 성공을 위해서 어떤 방향성과 자립심을 가져야 하는지, 저자는 다양한 방법론과 관점이 있지만, 본질과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단 나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돌아봄이 있어야 합니다.


나를 알아야 타인을 알고, 나를 사랑해야 타인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아주 보편적인 진리와도 같은 말, 하지만 현실에서 오는 경쟁이나 스트레스로 망각하는 경우가 많고,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 감정노선, 제어나 절제가 힘든 자기관리법, 실패를 통해 배우고 달라져야 사람입니다. 발전해야 인간이며, 이는 결과적으로 나를 행복하게 할 것입니다. 자신감 있는 삶, 자존감을 챙기는 방법, 타인과의 인간관계나 사회생활에서도 필수적이며, 그렇다면 나를 제대로 보여줘야 하며, 때로는 능력 이상의 결과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자기 PR의 시대에서 우리는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포털사이트나 인터넷 공간을 통해 불특정 다수와 소통하는 사람들, 그들이 무조건 성공을 바라보고 행하지만, 때로는 비판이나 비난에 직면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며 몰락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자신감을 갖고 살되, 자만하지 않고, 사람에 대한 이해와 존중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관계의 심리학, 그리고 중요성, 본질을 망각하는 순간, 물거품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기계발의 방법론, 미쳐야 미친다는 저자의 말, 원하는 일, 하고싶은 일, 목표나 꿈이 있다면 목숨 걸고 도전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치지 말아야 합니다. 자기계발을 위해, 자기관리가 가장 중요함을 알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례나 사람들을 봐도 그렇습니다. 노력없이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고, 심지어 사람관계도 노력 여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어쩌면 가장 피곤한 일, 귀찮은 일을 마다하지 않는 순간, 경험에서 오는 노하우와 성공을 향한 밑그림이 완성될 것입니다. 날을 세우다, 자신의 고집을 세우는 것이 아닌, 철저한 분석과 관리를 통해 접근하는 방법론입니다. 급변하는 시대에도 더욱 빛날 가치가 될 것이며, 반드시 활용해야 하는 덕목입니다. 뻔한 자기계발이 아닌, 어떤 접근과 처세가 중요한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