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 300만원 버는 주식 투자 공식 - 미국 ETF 투자로 평생 월급 받는 법
진서빈 지음 / 이든하우스 / 2024년 10월
평점 :
재테크에 관심이 생기면서 주식을 조금씩 해보았지만 개인 투자는 많이 어려웠다. 그래서 간접투자를 꾸준히 해오고 있지만 나이가 더해갈수록 투자가 아닌 배당에 관심이 생겼다. 국내는 배당이 주어지는 주식이 배당률이 높지 않고 연간 배당으로 거의 이루어져 생각하지 않았는데 미국 ETF 투자 방법을 이야기해 주고 있어 도전해 보려 한다.
작가도 여러 실패 후 투자 성공으로 은퇴 후 강의를 하고 있다. 300만원이라는 돈이 아주 큰돈은 아니지만 매월 만들 수 있으면 안정된 생활이 가능하다. 주로 이야기하는 것은 ISA 계좌를 통한 안정적 비과세 혜택을 이용하도록 한다. 점점 비과세의 중요성을 알아가고 있다. 이번 기회에 ISA 계좌를 이용하여 주식이나 다른 ETF를 이용하여 좀 더 생산적으로 투자금을 운영하면 좋을 것 같다.
서민과 농어민인 비과세 한도가 두 배이고, ISA 계좌 정리 후 IRP 계좌로 60일 이내 입금하면 추가로 운영 가능하다는 기존에 알지 못한 여러 정보를 얻었다. 그동안 일임형으로 운영하였는데 다음번에 중개형으로 운영해 보려 한다. 해외 ETF 운영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적립식이 유리한 종목과 일시금으로 투자하기 좋은 종목 등을 자세한 설명으로 알려준다. 이런 투자가 실질적으로 얼마나 어려운지 운영해 본 사람들은 공감할 것이다. 각 종목별로 투자성향들이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자세하게 예를 들어 설명해 준다. 그리고 각 지수별 주식들의 비교를 표로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그래서 각 ETF 별로 분산투자할 수 있는 종목들을 추천한다.
꼭 300만원이 아니라도 다른 투자로 일정 부분이 운영되면 ETF로 분산투자 개념으로 운영하면 좋을 것 같다. 얼마 전에 일임형을 정리하고 다시 가입하려고 했는데 이번 기회에 증권사를 이용한 중개형을 개설하여 ETF로 운영하려 한다. 3년 후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잘 운영해 보고 그 금액을 늘려가 보려 한다.
#월300만원버는주식투자공식 #진서빈 #이든하우스 #북유럽 #재테크 #주식투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