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해오고 있는 영어 공부는 어떨 때는 잘하고 있는지 걱정이 오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확실히 부족해질 때 흥미가 떨어져 더 공부하기가 어려워진다. 이럴 때 조금 자세하게 알려주는 교재를 사용하면 쉽게 공부할 수 있고 영어에 대한 슬럼프를 지나기 쉬워진다. 이번에 우연히 접하게 된 이 책은 초등학생을 위한 리딩 책이다. 리딩 책이어서 본문에 대한 해석까지 자세히 적혀있어 내가 정확하게 리딩하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음성지원이 되어있어 발음을 듣기 쉽다. 물론 본문에 대한 음성지원도 되고 있다. 따라서 읽기 편하게 천천히 그리고 정확한 발음으로 공부할 수 있다. 단어에 대한 공부가 먼저 되어 있다. 많지 않은 단어 분량으로 익히기 쉽다. 그림도 함께 제공되어 쉬이 익히도록 한다. 본문을 읽고 정확한 이해가 되었는지 문제를 풀면서 확인할 수 있다.
끊어 읽으면서 바로 해석할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도록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간단한 문법 설명까지 있다. 받아쓰기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원어민 발음을 몇 번씩 듣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리딩에서 바로 이해하면 읽는 연습이 되어야 한다. 우리와 문장구조가 달라서 힘들어하는 영어 공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꾸준히 의미 단위로 끊어 읽는 연습으로 리딩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다.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다 보면 어떨 때는 단어가, 때로는 문법이, 듣기가 힘들어진다. 무수한 반복으로 조금씩 늘어나는 것이 언어 공부인 것 같다. 이번에는 리딩을 정리해 볼 수 있었다.
단위별로 쉽게 나누어서 공부하도록 도움을 준다. 하루에 한 단위씩 16일을 공부해 리딩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도록 하자. 읽기 속도와 이해 속도의 간격을 점점 줄어나가는 것이 발전인 것 같다.
#북유럽 #바빠초등영어리딩 #이지스에듀 #3E영어연구소 #김현숙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