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초년생을 위한 글이라고 하지만 다양한 분야의 재테크를 알려주고 있어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를 나누어서 기초부터 차근하게 설명하여 준다. 작지만 주식은 거래해 본 경험이 있어 이해하기 수월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주식을 넘어 다양한 펀드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다. 부동산과 가상화폐를 잘 모르는 분야였어 더 관심이 갔다.




지금 너무나 많은 성공팔이가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러나 이 세상에 확실한 성공 공식이나 쉽게 돈 버는 비법은 없다고

진정한 자유는 성공 공식이나 돈 버는 비법이 아닌 '재테크'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이제는 재테크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을 가지는 시대가 된 것 같다. 그래서인지 여러 정보들은 많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저자도 그런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아지 기초적인 것부터 설명해 주고 있다. 부자가 되는 길은 어렵다고 먼저 이야기한다. "부자는 두려워도 행동한다.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부자가 되는 어렵다고 한다. 재테크로 1억을 모으는 순간, 우리의 인생이 크게 달리질 것이라고 시작하기를 독려한다.


개인적으로 전혀 하지 않고 있는 비트코인인 대한 관심이 있었다. 들어는 보았지만 솔직히 무엇으로 돈이 되어 서로 거래하는지. 가상화폐의 개념도 쉽지 않다. 그러나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은 있었다. 이 책에서는 계좌개설부터 실질적으로 어떤 곳에서 어떻게 살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단 1개의 화폐라도 시도해 보아야겠다. 여러 흐름을 알지 못하면 그다음 흐름도 알지 못하는 연쇄적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 같아 하나씩 풀어보려 한다.

처음 1억이라는 목표를 이야기하면서 소비에 대한 여러 것을 이야기한다. 통신비는 알뜰폰으로 사용하면 50%로 줄일 수 있다는 것, 보험도 필수 이외의 것을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 등. 한 번씩 읽어보고 체크할 필요가 있다. 생각만 하고 있지 잘 실천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다. 그렇게 돈을 모으면 투자의 단계를 이야기한다. 물론 투자에 위험성이 어찌 않을까. 그러나 공부하면서 사회 전반의 이해도 커지고 삶을 좀 더 주체적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더해진다.

모든 분야의 재테크를 하거나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렇게 많은 공부가 필요한 분야를 쉽게 도전하는 것도 무모한 일이다. 그러나 삶을 배운다고 생각하면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배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북유럽 #지금부터돈과친해져보겠습니다 #남궁엽 #떠오름 #재테크 #부자 #돈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