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테이커 - 월 180 직장인이 상위 1% 경제적 자유로 가는 여정
정승요(머니테이커)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2월
평점 :
지난해 교육센터에서 쇼핑몰 교육을 받고 서적을 팔기 위해 책들을 등록하고 오픈하였다. 물론 여러분들과 서적 관련 책들을 읽으면서 이것이 얼마나 무모한 것인지 알고 있다. 단지 책을 너무 좋아하고 새로운 일을 하면서 고민하다 일단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해보고 싶어 시작하였다. 구조 자체가 수익이 나기 어려워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고 다른 방법들을 찾아 일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내 마음이 움직이는 일을 시작하였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볼 기회를 가졌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두려움에 여러 사람들에게 생각을 물어보고 다시 생각하고를 되풀이한다. 작가는 우리가 꿈을 이루려고 할 때 듣는 말은 선별적으로 듣되, 말은 하지 마라. 행동으로 보여주라고 한다.
나는 당신이 어느 정도 성과를 내기 전에는 다른 사람에게 당신의 계획이나 하는 일을 말하지 않는 것을 권한다. 다른 사람의 말 한마디에도 쉽게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을 시작하면서 두려움에 확신을 가지지 못한다. 작가는 자기에게 꼭 맞는 일은 수많은 실행 없이는 없다. 옷도 여러 벌을 입어봐야 내 몸에 맞는 옷을 찾을 수 있으며, 옷을 잘 입는 마네킹만 바라본다고 스타일이 좋아지지 않는다. 고민하고 판단했다고 하는 대부분의 일들은 실행 없이 그저 옷깃만 만지작거린 거라고 조언한다. 그래서 조금 더 용기가 난다. 새로 시작하는 일은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모르지만 그 과정의 하나로 생각하고 이어가면 그 과정에서 배우고 나아지리라는 믿음. 물론 아주 큰돈을 운영하는 것이 아니어서 부담은 덜하겠지만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과정을 거치게 되었다. 해본 경험이 거의 없는 계약 관련이라든가 상담전화 등 모든 것이 새롭다.

그리고 대부분의 걱정은 늘 그렇듯 자신의 상상 속에만 있다고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정말 어려운 일이다. 생각의 고리는 어찌 그리 연속적인지. 멈추고 싶어도 뜻대로 되지 않는다. 정말 많은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다. 거절의 의미도 잘 생각하라고. 상대는 나를 거절하는 것이 아닌 상품을 거절한 것임을 분명히 생각해야 한다고 한다. 물론 이것도 싶지 않다. 관계 속에서의 거절은 때로는 많은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그 선을 나누는 부분도 어렵다. 그러므로 계속해서 자신의 생각을 점검해야 한다.
작가가 마케팅 관련 일을 하면서 겪은 많은 경험을 들려준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성장한 단계들을 설명해준다. 그렇게 계속에서 도전하면서 성공하고 그 속에서 자신이 커나갈수 있다고 포기하지 않기를 당부한다. 너무나 분명하게 해서 망하는 것이 아니라 안 해서 서서히 망해간다고 한다. 그런의미에서 다시 일을 시작한 부분에는 감사하다. 성공을 위해 인간, 공간, 시간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시간을 강조한다. 자신의 꿈을 위해 시간을 투자할 것을 말한다.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해나갈 수 있도록 힘들어 질때마다 다시 읽어보며 리셋해보아야 겠다.
#북유럽 #머니테이커 #정승요 #떠오름 #투자 #성공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