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남는 비법을 알려주는 임사부 창업 노트 - 100배 매출 초(超)돌파!
임승현 지음 / 라온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업에 대한 꿈은 있지만 그것이 실현되리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그러나 일을 그만두고 다시 시작하는 시점에 무엇을 시작하여야 할지 막막하였다. 그러나 그동안 생각만 한 것을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어 고민하던 중 보게 된 이 책 제목은 나를 가슴 떨리게 하였다. 창업을 어떡해 생각해야 될지를 몰라 고민하면서 읽게 된 이 책은 의외성이 아닌 기본을 이야기해 주고 있다. 그래서 더욱 눈길이 머물렸다.



24살 이런 나이부터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작가는 무수한 창업을 거쳐 성공에 이르게 된다. 무수한 창업이란 그만큼 실패도 많이 해보았다는 이야기이지 않을까 한다. 지금은 500만 원으로 창업해 성공한 사업가이고 그동안의 경험을 창업하는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일을 꿈꾸고 있다. 이 책도 그래서 쓰게 되었다고 한다.

젊지 않은 나이에 창업을 생각하는 조심성이 앞서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 요즈음 유행하는 온라인 창업을 생각하는 이유도 그래서 일 것이다. 이 책에서는 단연코 하지 말아야 할 일이라고 한다. 그리고 동업도. 물론 나도 동업은 생각하지 않는다. 나와 같은 생각은 그 누구와도 되지 않는다. 그래서 불안한 마음조차 그 생각을 바꾸지 않는다.


조언자를 찾으라는 이야기도 있다. 외부 활동이 거의 없는 입장에서 어려운 일이다. 책에서 찾고자 요즈음 열심이다. 그래서 이 책을 만날 수 있었다. '어떤 상황이든지 내가 진실한 마음으로 조언을 요청해야 상대방도 진실한 마음으로 조언을 해준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라고 조언하고 있다. 어느 순간 타인에 대한 믿음 내지는 교류에 대한 의미를 찾기 어려웠는데 그것이 나의 생각을 더욱 작게 만드는 것이 아닌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하기를 바란다. 때로는 조언자들이 경험한 것만 이야기하기 때문에 그것만 따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업에서 가장 큰 마케팅 전략을 온라인 광고에 집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꼭 사용하라고 한다. 원하는 것을 상상하고 그것을 계속 좋은 기분을 믿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물론 자신을 가지기 어렵다. 그러나 좋은 생각으로 꾸준히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하고 그 과정에서 좋은 사람들과의 유익한 대화로 나아가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는 믿음으로 걸어갈 수 있다. 그것으로 행복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