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를 시작하고 시간적으로는 오래 한 것 같지만 생각만큼 늘지 않은 상태가 오래되다 보니 언어에 대한 흥미가 줄어들어 걱정하고 있었다. 그런 시간을 보내고 있다가 생각 든 것이 다른 언어를 배워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고민하다 스페인어를 선택하게 되었다. 우선 알파벳을 사용하고 있어 생소하지 않았고 영어권과 가깝게 느껴져 함께 공부하는 것이 서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었다. 아직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고 체계적으로 하지 않아 많이 혼란스럽기도 하지만 새로운 언어라는 이유만으로도 활력이 있다.


그렇게 시작한 스페인어를 공부하고 있을 때 보게 된 이 책은 조금 생소하다. 언어를 배울 때 회화라던가 아니면 문법, 읽기, 쓰기 등으로 나누어진 책을 접한다. 그러나 이 책은 제목처럼 행동 표현에 대한 매우 다양한 것들을 실었다. 영어 공부를 하면서 접해보지 못한 종류의 책이다.


그래서 검색해 보니 영어 버전의 책이 있다. 영어와 함께 보는 것도 공부하면서 도움이 될 것 같다. 일단 이 책은 3부분으로 크게 나누어 신체 부위 행동 표현, 일상생활 속 행동 표현, 사회생활 속 행동 부분으로 나누었다.


목차만 보아도 얼마나 자세하게 설명하는지 알 것 같다.


각 부분이 위의 사진처럼 정말 다양한 표현들을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문장 속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물론 본문의 음원도 쉽게 들을 수 있도록 서비스해 주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설명으로 재미있게 공부하도록 도와준다. 물론 아직 내가 공부하는 스페인어 실력으로는 앞서는 부분이 있지만 영어 공부를 하면서 생각한 것은 첫째가 재미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나씩 익혀가는 공부가 쌓일 때 실력이 된다는 것을.


이렇게 언어를 배우는 것이 단지 공부의 의미가 아닌 더불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영어 공부를 하면서 정말 많이 느끼고 있다. 그렇게 다양한 표현들 속에서 새로운 시각들을 접하고 생각하게 되는. 그래서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할 기회가 없지만 포기하지 않는 이유인 것 같다. 그래서 새롭게 시작한 스페인어 역시 나에게 얼마나 다른 세상을 이야기해 줄지 기대가 된다. 이 책으로 스페인어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외국어 #거의모든행동표현의 스페인어 #서영조 #설주희 #사람in


*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