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나무 (어린이용) 생각하는 숲 1
셸 실버스타인 지음 / 시공주니어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이야기일것이다.내가 이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때,정말 저 나무 참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지만,저 나무가 너무 주기만 하는건 아닌가?그리고 저 인간은 왜 나무에게서 얻어가기만 하는거지?하는 생각이 들었었다.하지만 마지막 부분에서 그런 의심따위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었다.오랜 시간이 지나자 이 사람도 늙게 되었고,나무도 이제 더이상 찾는 사람이 없을 만큼 그루터기가 되었다.결국엔 그 사람이 그 그루터기에 앉아 휴식을 취하게 되는..결국 나무는 이 사람을 위해 그렇게 아낌없이 주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정말 다시 봐도 뭉클해지는 이야기이다.이 책을 어린 아이들에게 선물해줘도 정말 값진 책이 될것이다.또 꼭 어린 아이들뿐만이 아니라,어른들에게 선물해줘도 깊은 의미로 다가갈수 있는 책이 될것라고 생각한다.그리고 이 책을 선물하는 사람도 참 기뻐하는건 마친가지일것이다.정말 아낌없이 주는 나무같은 사람이 있다는건 행복한 일이겠지만,자신이 누군가에게 아낌없이 준다는것도 너무나 가치있는 삶이지 않을까..하고 생각해본다.희생이 아닌 정성으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