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유 - 양장본
법정스님 지음 / 범우사 / 1999년 8월
평점 :
절판


난 이 책으로 하여금 많은것에 얽혀있다는것을...구체적으로 깨달을수 있었다.나의 실생활로부터 이렇게 큰 진리를 발견하고 무언가를 깨달을수 있다는건 정말 값진 일이다.내가 망각하고 있었던 나의 집착들이 결국엔 부질없는것이라는 생각도 들었다.이 책을 읽는 동안 난 내가 느끼지 못한 많은 부분들에 대해 좀더 곱씹어 볼수 있었고,뭔가가 윤곽이 잡혀가는듯한..시원한 감도 느꼈다.이 책은 두고두고 수시로 꺼내볼 필요가 있다.왜냐면..난 인간이기에 어쩌면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본능적으로 무언가를 집착하게 되고,또 그에 대한 결과인..얽혀짐을 감당해야하기 때문이다.그럴때마다 이 책을 꺼내읽으면서,마음을 추스려야 겠다.음..무언가에 집착을 한다는거..본능이라고 하기엔 웃긴가?의지보다는 인간의 고유한 본능이라고 느껴지는데..암튼 이 책은 자신을 되돌아봐주기에 아주 적합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