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120% 투자 질문 기술 - 새로운 기술 ‘GPTs’ 완전 활용법!
ChatGPT 비즈니스 연구회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챗gpt로 검색 방법을 바꿨다. 예전에는 네이버, 구글, 유투브로 검색 엔진을 옮겼다면 이제는 챗gpt로 모든 것을 묻고 모든 것을 정리해달라고 한다. 요즘 과제, 옷고르기, 대화 주제 등등 모든 것을 챗 gpt로 하는 세상이다.


업무나 일상에서도 쓰는데 투자라고는 못할까? 다만 방식의 문제일 뿐이다. 이 책 <챗 gpt 120% 투자 질문 기술>로 정보를 얻어야 하는 것도 그 이유 때문이 아닐까. 챗 gpt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질문하는 가이다. 프롬프트라는 것으로 채팅의 질을 높이는 사람도 있다. 아예 메뉴나 규격을 정해놓고 대화를 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글을 쓰는데 과거 1시간이 걸리고 검색내용들을 정리해도 두 세시간이 걸리던 작업들이 1분이면 뚝딱하고 정리되어 어나온다.


이 책에서는 gpt store를 통해 챗봇을 골라 대화하라고 한다. 완전히 제로베이스에서 대화하는 것보다는 훨씬 수월하고 정보나 정리의 질이 좋다. 질문을 해도 목적에 맞는 대답을 해주기 때문에 챗봇 사용을 적극 권장한다. 챗봇이라는 것도 사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몰랐던 기능이다.


이 책에서는 챗gpt뿐만 아니라 제미나이도 같이 설명해준다. 사실 제미나이는 챗gpt와 목적이 약간 다르게 설계된 것 같아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제미나이도 선택 가능한 ai라는 것을 이 책에서 보여준다. 요즘 핫한 주식 중 하나가 일본 주식인데 일본 주식 분석 방법도 이 책에 나와있다. 이 책에서는 회사 분석, 회사 가치, 최신 동향이나 투자 추천을 받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 잘 분석해주고 의견도 주지만 주식은 항상 명심해야 하는 것이 최종 결정은 항상 본인의 몫이라는 것.


이 책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정말 스타트를 위한 책이지 심화를 위한 책은 아니라는 점. 하지만 챗gpt를 한번도 써보지 않았거나 챗gpt를 써봐도 투자부분에서 쓰지는 못했던 사람들이 보고 따라하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챗 gpt에 대한 다양한 방식 중에서 투자에 사용하고 싶다면 한번쯤 읽어 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사진으로 설명도 자세하게 되어있고 사람들이 주로 질문할 법한 대표 질문들과 예시 답변까지 있으니 어떻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수 있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