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 타고 세계 여행 - 여러 나라의 흥미진진한 철도 이야기 북극곰 궁금해 13
너새니얼 애덤스 지음, 라이언 존슨 그림, 우순교 옮김, 박흥수 감수 / 북극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나라에 대해 관심이많아진 네살 아기는 "우리 코로나 없어지면 비행기타고 베트남 또 가고싶어요! 일본가서 곤니찌와 인사도하고, 미국가서 헬로도 하고 싶어요" 라며 베트남여행을 추억하기도하고, 지구본을 보며 이나라 저나라를 궁금해한다.

그런 아이에게 세계의 다양한 열차와 나라의 특색이 깔끔하게 설명 된 책은 함께 보기에 즐거웠다. 특히 나라의 중점이 아닌 '기차' 주제가 매우 흥미로운 책이다.

아이는 영국의 '칼레도이나 침대 열차'를 무척 신기해하며, 기차에도 침대가 있냐며 같은 페이지를 몇 번이나 보고 또 보며, 그 후로는 블럭으로 기차를 만들고 놀때도 침대를 만들어 준다.

나또한 일본회사에 10년을 근무하며, 여행도가고 출장도가고..지겹다며 이제 다신 안가야지하면서도 또 가게되는 일본을 책속에서 만나니 벤또를 먹기위해 열차를 탔던 그 날들이 회상된다.

책 한권으로 추억의 여행도 떠오르고, 가보지 못한 나미비아의 사막도 여행하고, 알래스카 철도여행도 하며 더위도 식혀본다.
열차의 소개뿐이 아닌 캐나다의 '로키 마룬티니어'는 다양한 야생동물과 철새, 여러 곰에 대한 설명도 가득해서 지식그림책으로 충분했다.

츌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