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장 - 365 에세이 일력, 내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 결심 (만년형, 스프링북)
오유선 지음 / 베이직북스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컬처블룸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28년차 방송작가 오유선님의 글.

아 그래서 문장이 군더더기없이 자연스레 읽히는 구나.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뭔가 강요하지도 않고 대놓고 민망하게 응원하지도 않는.

일력 형식으로 한장씩 넘겨보는 에세이로 만들어졌는데 그 디자인이나 완성도가 정말 놀랍고 박수가 저절로 나올 정도로 멋지게 제작되었다.




먼저 내마음에 말을 걸어보고, 나의 가능성을 받아들이고 나면 나와 '다른' 당신이 보일 것이고, 당신을 알게 되면 사랑하게 될 것이다. 그런 당신은 행복해도 되는 사람이고 그러니 당당하게 사는 것처럼 살아 보기로 하자.

 


아무쪽이나 휘리릭 넘겨보아도 좋은 글귀가 가득하다.

소설가, 철학자, 아티스트 등 우리가 알고 있는 분들의 이야기를 싣고,

그 글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살포시 담아냈다. 방송 멘트는 물 흐르듯 써야 청취자들의 귀에 편안하게

들린다. 그런 노하우가 28년동안 쌓인 분이니 작가의 글에 모난 부분이 없고 부드럽게 읽힌다.


연말, 좋아하는 분들에게 작은 메시지 끼워 선물하면 적어도 1년동안 행복하실 듯 하다. 한 장씩 넘길 때마다 내 생각을 해줄 수도 있으니 나에게도 큰 행복이 아닐 수 없다. 단단하고 근사한 상자에 들어 있어서 따로 포장하지 않고 선물해도 좋다.

아... 도대체 몇 세트를 구입해야 할 것이냐. 그것이 고민이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