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수명 100세 습관 - 오늘부터 시작하는
이가세 미치야 지음, 김현정 옮김 / 지식서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이 추워지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다보니 건강에 대한 이런 저런 걱정이 많아진다. 나이가 들수록 몸에 좋다는 음식이나 약 이야기에 귀가 솔깃해지기도 한다. 내 건강도 신경쓰이지만 부모님의 건강이 더욱 걱정이다.

이 책은 100세라는 단어로 독자를 끌어당긴다. 게다가 건강하게 100세를 살 수 있다고 하니 구미가 당기지 않을 수 없다.

2006년 당시에는 별로 주목받지 못했던 항노화센터(안티에이징)를 세우고 선도자 역할을 한 이가세 미치야 센터장의 30년간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니 믿음이 간다.

전체적으로 훑어보고 느낀 점은 이 책은 6~70대 층에서 실천하면 좋을 습관들이라는 점. 60대까지는 이 책을 읽을 수 있겠으나 70대가 되어서 이 책을 읽기는 쉽지 않으므로 4~50대가 읽고 그 부모님들께 전해드리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다.


 


습관은 무섭다. 좋은 습관은 평생 나에게 도움을 주는 반면 나쁜 습관은 나의 건강까지도 빼앗아 갈 수 있다. 수명 100세의 시대에 건강하게 나이들기 위해서는 이 100가지 습관을 지키려고 노력하려는 의지가 정말 중요하다. 하지만 그것을 지키려고 너무 스트레스받지는 말라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모든 것을 지키려고 하지 말고 나에게 맞는 습관을 찾아나가며 하루하루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그래서 나에게 중요한 것들을 먼저 필기해보았다.


 


 

그리고 저자가 별 다섯개로 중요성을 강조한 10가지 습관을 정리해 보았다.



좋은 책은 좋은 길로 갈 수 있도록 격려하고 안내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50대인 나에게는 물론이지만 80대인 부모님께도 꼭 알려드려야 할 내용이 가득한 훌륭한 책이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