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숨 쉬는 영문법 - ‘수능 영어 강사’와 ‘통.번역사’가 새로 쓴, 수능 핵심 영문법
김지혜.김성백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영문법 공부를 하면서 이토록 알아서 척척! 공부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그저 해야하니까 놀고 싶은 마음 다잡으면서 책상 앞에 앉았는데요,

<살아 숨 쉬는 영문법>으로 공부하면서 더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책상 앞에 앉게 되었습니다.

수능 핵심 영문법이라고 하지만 영문법 공부를 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핵심만 간단 명료하게 설명한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기초내용만 다루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문장 형식을 설명한다고 하면 1형식부터 5형식까지 기본 형식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나서 중요하거나 설명이 더 필요한 부분은 나중에 추가 설명을 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이런 구성이 자꾸 자꾸 공부하고 싶게 만들기 때문에 아주 마음에 듭니다.

기본적인 내용이 바탕이 되어야 예외나 추가적인 설명이 이해될 때가 많습니다.

이 모든 게 한꺼번에 설명이 되면 공부하기가 너무 부담스럽더라구요. 따라서 진도도 더디게 되구요.

<살아 숨 쉬는 영문법>으로 기본 내용을 확실히 익히고 넘어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설명 또한 대화체로 구성되어 있어서 마치 1:1로 수업을 받는 기분도 듭니다.

공부한 내용을 총정리 문제로 확인할 수 있는데 문제 역시 다른 문법 문제와 차별화됩니다.

사실 해당 문법을 공부하고 나면 해당 문법 문제가 나와서 제대로 된 문제풀이가 되지 않죠.

그런 식의 최종 문제 정리는 도움이 하나도 안되더라구요.

<살아 숨 쉬는 영문법>의 총정리 문제는 다릅니다.

예를 들어 'to부정사 가 부사일 때 의미 4가지는?' 이런 식으로 문제가 나와 확실히 알고 넘어갈 수 있게 합니다.

기본적인 영문법을 공부하고 나서 수능 문제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을 짚어줍니다.

정말 핵심만 정리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또 받습니다.

꼭 수능 공부가 아니더라도 독해하는 요령도 익힐 수 있어 어학시험 준비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책에 나온 예문을 연습장에 쓰면서 독해 연습을 해봤습니다.

책에 여백이 많아 문제를 바로 책에 풀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수능 공부를 위한 중고생에게는 절대적으로 추천!

영문법 기초를 다시 배우고자 하는 분들께도 <살아 숨 쉬는 영문법>을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