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주쪼꼬 로블록스 가이드툰 2 탁주쪼꼬 로블록스 가이드툰 2
최진규 지음, 오규환 외 감수, 탁주쪼꼬 원작 / 서울문화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문화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로블록스 좋아하는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공감하실 거예요. 유튜브로 게임 영상만 계속 보는 게 살짝 걱정될 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선택한 책이 바로 서울문화사 『탁주쪼꼬 로블록스 가이드툰 2권』이에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게임을 이렇게 배워도 되겠구나” 싶어서 마음이 놓였어요.

이 책은 132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탁주쪼꼬가 직접 선정한 9가지 로블록스 게임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져요. 단순한 게임 소개가 아니라, 만화 속에서 탁주쪼꼬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느낌이라 아이가 정말 재미있어하더라고요. 초2 아이도 술술 읽으면서 “이 게임 해본 거야!”, “이건 꼭 해보고 싶다!” 하며 집중해서 봤어요.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겜 박사 오 교수 캐릭터의 꿀팁이에요. 게임을 그냥 즐기는 데서 끝나는 게 아니라,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면 좋은지 친절하게 알려줘요. 게다가 게임 제작과 프로그래밍 콘텐츠까지 함께 담겨 있어서 아이가 “나도 만들어 보고 싶어!”라며 눈을 반짝이더라고요.

각 장마다 들어 있는 ‘ROBLOX 게임 이야기’와 추천 게임 코너도 알차요. QR코드로 접속하면 실제 플레이 영상까지 볼 수 있어서 책과 영상이 자연스럽게 연결돼요. 유튜버만 보고 따라 하는 것보다, 이렇게 책으로 구조를 이해하며 보는 게 훨씬 도움이 되는 느낌이에요.

부록으로 들어 있는 ‘나도 로블록스 크리에이터’와 로블록스 퀴즈도 아이 취향 제대로 저격이에요. 만화 → 게임 이해 → 만들기 도전까지 흐름이 잘 이어져서, 로블록스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딱 맞는 가이드북 같아요. 초2 아이가 만화를 즐기며 크리에이터의 꿈까지 키우게 되는 책, 그래서인지 벌써부터 “3권은 언제 나와?” 하고 기다리고 있답니다. 로블록스를 단순한 놀이가 아닌 배움으로 연결하고 싶다면 꼭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