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1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1
나민애 지음,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 겜툰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서울대 나민애 교수님의 첫 문해력 학습만화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1』(겜툰) 은 제목부터 아이의 호기심을 제대로 자극했어요.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1

-기획저자 나민애

-글 김혜련

-그림 이정태

-출판사: 겜툰

엄마 입장에서도 믿을 수 있는 서울대 교수님의 교육 철학이 담겨 있어 안심이 되고, 아이는 게임처럼 흥미롭게 읽으니 서로 만족스러운 책이었어요.

단어의 뜻 이해하기/ 문장의 뜻 파악하기/ 이야기의 흐름 이해하기/ 문제 해결 및 응용 능력 키우기/ 헷갈리는 말과 어려운 어휘들/ 예쁜 순우리말 수집가: 이순수

책을 펼치자마자 “2125년 문해력 게임이 시작되었다”는 문장에 아들이 눈이 반짝! 주인공 큐라, 미호, 무무, 울피, 마리, 검은 해적단, 마스크샘 등 캐릭터들도 개성 넘치고, 마치 진짜 게임 세계에 들어간 것처럼 흥미진진하게 읽었어요.

엄마로서는 “게임”이라는 소재가 혹시 폭력적이지 않을까 걱정됐는데, 그런 우려는 전혀 없었어요. 폭력성, 저질 개그, 선정성, 욕설, 혐오표현, 부적절한 가치관 같은 건 완전히 없고, 대신 재미, 창의성, 감동, 어휘력·읽기력·표현력·문해력 향상이라는 7가지 좋은 요소가 담겨 있더라고요.

아이가 즐겁게 읽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문해력이 쑥쑥 자라는 느낌이었어요.

예쁜 순우리말도 배우고, 각 장마다 48개의 퀴즈로 복습까지 할 수 있어서 놀면서 공부하는 느낌이에요.

특히 알까기, 숟가락 달리기, 윷놀이, 짝짓기, 다트 게임 등 친숙한 놀이를 활용한 장면들이 많아서 초등 저학년도 금세 몰입해요.

연습게임에서 생명이 줄어들었다가 본게임에서 3칸의 생명이 생기는 설정은 긴장감까지 주어 “다음은 어떻게 될까?” 하며 책을 놓지 못했어요.

읽다 보면 단어 퀴즈나 문장 이해 문제도 등장해서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독해력이 향상돼요. 저희 2학년 아들은 ‘아리수’ 문제가 특히 헷갈렸다며 재미있게 고민했답니다.

1권을 다 읽고 나니 “엄마, 2권은 언제 나와?”라며 기다릴 정도로 푹 빠졌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