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8급 한자 -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급수 한자 책 바빠 급수 한자
김정미.강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스에듀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바빠 초등 8급 한자> 교재는 초등학생이 처음 한자를 접할 때 부담 없이 활용하기 좋은 교재입니다.

특히 초등 2학년 아이에게 홈스쿨 교재로 활용해 보니 학습량이 과하지 않아 꾸준히 이어가기 적당했습니다.

한자를 정말 처음 공부해요. 30일 진도로 권장 진도표대로 따라 가 봅니다.

한자를 쓰는 순서, 필순의 7가지 규칙을 알고 쓰기 편하고 글자 모양도 예쁘게 적어 볼게요.

한자를 단순히 외우는 방식이 아니라 그림과 함께 제시해 주어 아이가 한자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 '도움말' 해나 달은 둥근데 글자는 왜 네모날까요? 처음에 둥글었던 글자가 조금씩 변해 네모 모양이 되었대요.

'물방울 한자'를 통해 가려진 한자를 필순에 맞게 쓰고, 훈과 음을 쓰면서 한자를 올바르게 쓰는 습관도 자연스럽게 길러집니다. 딱딱하게 따라쓰기 한자 문제집이 아니라 재미있어 했답니다.

'한자 어휘'로 어휘력도 길러졌답니다.

책 속에는 8급 한자 50자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한 권을 마치면 기본기를 충분히 쌓을 수 있습니다.

한자 학습을 통해 국어 어휘력 확장에도 도움이 되고, 교과서 속 낯선 단어를 이해하는 데에도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문제 풀이와 확인 학습이 있어 아이가 스스로 진도를 점검할 수 있었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최신 경향을 반영한 모의시험과 단원별 복습하기로 실제 급수 시험 대비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바빠' 시리즈 특유의 친근한 캐릭터와 그림 학습법이 아이에게 재미를 주어 스스로 책을 펼치게 만든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부모가 옆에서 억지로 시키지 않아도 혼자 읽고 따라 쓰는 모습을 보니, 입문 교재로 정말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홈스쿨로 꾸준히 활용하면 한자 급수 시험뿐 아니라 학교 공부에도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는 교재라 만족스럽습니다.

부록으로 8급 그림 한자 카드 활용하고 모의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까지 마스터 30일내 완료하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