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 가는 한류의 나라 한국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7
김경희 지음, 윤남선 그림 / 뭉치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7

세계로 뻗어 가는 한류의 나라 한국

글. 김경희

출판. 뭉치

요괴를 보는 능력을 지닌 쌍둥이 남매 '사고'와 '뭉치'가 전 세계를 여행하며 겪는 판타지 모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어, 흥미로운 서사 구조 속에 교육적 내용을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1장 폐가의 비밀

2장 창경궁에서 생긴 일

3장 요괴들의 비밀 통로

4장 요괴 사냥꾼이 된 쌍둥이

5장 전통문화 축제장에서!

6장 이무기 꽝철이와 삼족오

등장인물: 사고, 뭉치, 최유리, 해태, 꽝철이

도입부에 등장하는 만화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며,

 이야기의 중간에 삽입된 신라의 건국 신화 '박혁거세를 만나다'는 고대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만화 형식으로 풀어내어 몰입감을 높입니다.

특히 <한국 한눈에 알아보기> 코너에서는 우리나라의 지리, 역사, 정치, 문화유산, 주요 인물, 생활 문화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아이들이 한국에 대해 폭넓고 균형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생생한 사진 자료와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는 정보 전달과 시각적 흥미를 동시에 충족시켜 줍니다.

또한 책의 부록에서는 본문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와 토론을 구성하여, 단순히 읽는 데 그치지 않고 생각하고 표현하는 활동으로 이어지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우리나라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다른 사람에게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을 만큼의 지식과 이해를 쌓을 수 있도록 설계된 도서입니다.

한류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아이들이 세계 속의 한국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좋은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