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에 공룡이 산다 국민서관 그림동화 286
데이비드 리치필드 지음, 홍연미 옮김 / 국민서관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동시 출간된 그림책!

제목과 표지부터 눈부시게 예쁜 그림책 만났어요.

「옆집에 공룡이 산다」

글·그림: 데이비드 리치필드

영국 워터스톤즈 최고의 그림책상을 수상한 작가

출판: 국민서관

내지에 알록달록한 케이크들이 가득한 쇼케이스가 있네요.

맛난 케이크가 나오나봐요.

리즈예요.

옆집에 사는 윌슨 아저씨도 있네요.

앗! 공룡이네요.

하지만, 리즈가 옆집에 사는 윌슨 아저씨가 공룡이라는 말을 믿어주는 사람은 없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박물관에서 고생물을 연구하는 메리 박사조차도 

공룡은 이미 멸종이 되었다고 하네요.

베릴 빵집에서 케이크를 만드는 윌슨 아저씨.

아저씨가 만든 케이크를 먹으면서 사람들은 행복해하고,

윌슨 아저씨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케이크를 만들며 또 행복해하네요.

리즈는 겁도 없나봐요^^

윌슨 아저씨가 공룡임을 알릴 증거를 찾기위해 빵집에서부터 뒤를 따라갔답니다.

윌슨 아저씨는 리즈에게 말을 걸고,

새로운 세상을 보여줍니다.


"가끔 이곳이 그립기는 하지만, 내가 있어야 할 곳은 리즈 네가 사는 세상이란다.

그곳에서는 이런 케이크를 만들 수 있고, 그게 내가 태어난 이유거든!"

윌슨 아저씨의 말이 따뜻합니다.


리즈가 윌슨 아저씨의 비밀을 끝까지 지킬 수 있을까요?


[옆집에 공룡이 산다]는 리즈, 윌슨 아저씨, 메리 박사 시점에서 이야기하는 

독후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우리 옆집에 공룡이 산다면......

나는 어떨까? 같이 존중하며 지낼 수 있을까? 친구로 지내며 우정을 쌓을 수 있을까?

끝도 없는 질문으로 판타지 세계여행을 합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