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말도 안 되는 이야기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45
안효림 지음 / 길벗어린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인 안효림이 그려 낸 귀여운 하마의 성장 그림책을 펼쳐 봤답니다.

[ 말도 안 되는 이야기 ]에 이은

[ 또 말도 안 되는 이야기 ]

내지를 펼치면 귀여운 하마의 모습을 그려뒀습니다.

하마가 나뭇잎을 먹고는 뱉고 가네요.

작가 소개부분에 나오는 나비도 나오나봐요^^

"엄마가 나보고 풀을 먹으래. 풀은 정말 맛없는데!" -6페이지-

아기 하마가 편식을 하나봐요!

애벌레 친구들의 대화에 아이가 웃음이 나나봐요.

"우리 엄마도 풀 찾는 법을 맨날 말해 줘. 싫은데. 자꾸 생각나!"

하마의 투정이 낯설지가 않은건 저만 느낄까요?

아이에게 이거 먹어봐라고 알려주는데요.

하마의 모습이 아이들의 반찬 투정과 비슷해서 공감이 가는 그림책이랍니다.

풀을 먹지 않은 하마의 뱃속에서 나는 천둥 소리에 애벌레들이 비가 올꺼라 생각하게 만드네요.

앗! 큰일이네요.

풀을 먹지 않아 물 속으로 잠기고 있는 하마와 애벌레들


'하마가 풀을 먹어야할텐데요...'


하마가 눈을 뜨고, 엄마가 알려 준 '풀 찾는 법'을 머릿속에 떠 올려 봅니다.

지금이 엄마가 알려준 엄청 커다란 풀을 찾아서 걸어가는 하마랍니다.

애벌레 친구들에게 고민을 털어 놓고, 같이 풀을 찾아 떠나는 과정인 모험심을 길러주는 그림책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45 [ 또 말도 안 되는 이야기 ]


하마는 엄청 커다란 풀을 찾았을까요?

이젠, 풀을 편식없이 잘 먹는지 궁금해지네요.

엄마가 알려준대로 도전을 해 보는 '그림책'

애벌레 친구들은 모두가 나비로 변신할 수 있었는지,

아기 하마는 어떤 멋진 하마로 변했을지 알고 싶어지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잠자리 책으로, 아침 독서 시간에 챙겨보내기 좋은 도서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