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마리 유키코 지음, 김은모 옮김 / 작가정신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이면 떠오르는 공포와 호러 장르의 책이다.
띠지에 적혀있는 홍보문구가 읽기도 전에 무섭게 만들어서 뒤로 미루다가 겨우겨우 읽었다.
게다가 책의 뒷면에는 주의사항까지 적혀있다.
*심약자는 반드시 해설을 먼저 읽을것!
공포감 조성이 대박이다...

[이사]를 주제로 일상의 가까이에 있는 것들이 공포로 돌아오는 리얼리티 호러의 진수라고 설명되어 있다.
문/수납장/책상/서랍/벽/끈​
6가지 이야기를 묶어놓은 연작 단편집이다. 으스스한 공포감이 감도는 도시전설을 소설화한 작품이라 읽기 전부터 망설였다. 워낙 공포영화도 잘 놀래서 보지못하는 지라 살짝 겁을 먹고 읽어야했다. 하지만 생각처럼 기함할 정도로 공포스럽지 않고 술술 재밌게 잘 넘어가는 읽을만한 괴담소설이었다. 긴장하고 읽기 시작해서 그런지 첫번째 소설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이사를 준비하다보면 이집 저집의 구석구석을 면밀히 들여다보게 된다. 이사를 결정하려던 집의 벽면에 구멍이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한다면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
공포스럽다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슬쩍 무서운 상상을 하게 될 것 같다.
오다 게이타로는 강간 및 살인 혐의로 체포된 인물인데 이 집은 아무래도 오다 게이타로가 살던 집인 모양이다. 잘못 배달된 우편물로 그의 이름을 알게 되었고, 벽에 뚫린 구멍이 차츰 눈이 보이기 시작한다. 처음엔 무수히 뚫린 구멍의 정체를 몰랐지만 오다 게이타로가 살았다면 문제가 달라진다. 그는 피해자를 표적삼아 다트핀을 던지며 놀았다는 사실이 재판에서 밝혀진 바가 있기 때문이다.
소름~~~!!

편안하게 살던 집에서 어느날 불현듯 날아온 우편물로인해 그 전에 살던 사람의 정체를 알게 된다면 어떤 기분일까?
게다가 그의 이름은 살인범이었다니...
당장 다른 집으로 이사라도 가버리고 싶을 심정이 되지 않을까.

가끔 비가 내리고 어둑해지는 날엔 거실 불을 끄고 귀신 이야기를 하거나 알고있는 학교나 동네의 괴담이야기를 해준다. 아이들은 돌아가면서 자기가 알고 있는 가장 무서운 이야기를 하다가 자기들끼리 놀라 책상 아래로 숨어버린다. 지금은 높은 층에 살아서 그런 재미가 없어졌지만 1층에 살면서 공부방을 할 때는 비가 오는 날에 불을 끄면 귀신이야기 하기 딱 좋은 조명이 된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가 무서운 이야기의 절정에서 책상 한번 확 두드려주면 아이들의 공포감은 극대화가 된다. 꺅~!!!

귀신 이야기나 괴담들은 시대가 흘러도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주제이다. 실제로 귀신을 보았다던지 귀신 체험을 했다는 이야기들을 모아 소설로 만든 단편들이다.

사실,, 이사를 준비하면서 이 책을 본다면 섬뜩할지도 모르겠다. 수납장을 열며, 서랍을 열어보며, 끈을 잡아당기며, 벽의 구멍을 보며....갖가지 상상을 하게 될 것 같은 실화괴담들을 작가의 유쾌한 표현력으로 실감나고 흥미롭게 풀어냈다.
혼자 이사할 집을 보러 다니다가 이러한 일을 만나게 될까봐 살짝 정신이 혼미해지는 부작용을 유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