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끝과 시작은 아르테 미스터리 9
오리가미 교야 지음, 김은모 옮김 / arte(아르테)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무라 도노는 오늘도 한 여자의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림의 주인공은 9년 전, 보름달이 뜬 밤하늘 아래 딱 한번 스치듯 만난 아름다운 소녀다.
신비롭게 반짝이는 머리칼과 눈동자, 달빛을 닮은 목소리는 도노의 가슴에 새겨졌다. 도노는 그녀를 자신의 운명이라 생각하며 언젠가 재회할 날이 올 거라 믿고 그때를 기다린다.

여기까지 읽어보면 지고지순한 한 남자의 사랑이야기일 것 같다. 한여자를 잊지 못해서 그림을 그리고 운명적인 만남을 믿는 남자라니....

하지만 곧바로 끔찍한 살인사건을 마주하게 된다...
어느 날 도노의 대학 주변에서 목을 물어 뜯겨 처참히 살해된 시신이 발견되는 이상한 사건이 발생한다.
대학가에 불길한 기운이 술렁이는 가운데 도노는 자신이 속한 오컬트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조사차 사건 현장을 찾아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뜻밖에도 평생을 기다려온 첫사랑을 다시 만난다. 살인사건 현정에서 재회한 그녀는 기이하게도 그동안 나이를 전혀 먹지 않은 것처럼 예전 모습 그대로였다.

기쁨도 잠시, 도노의 머릿 속으로 9년전 소녀와 처음 만났던 순간이 스쳐 지나간다. 소녀를 공격하려 달려들던 남자와, 그의 빨갛게 빛난던 눈동자 그리고 뾰족한 송곳니를...
마침내 도노는 소녀와 함께 밤의 한가운데에서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세계의 끝과 시작을 맞이한다.

소용됼이치는 미스터리의 결말은 어떻게 이어질까?
궁금하면서도 평소 내가 즐겨 읽는 장르가 아니라서 처음 부분은 너무 지루하게 책장이 넘어갔다.

흡혈종이라는 설정이라면 흡혈귀라는 것일까?
판타지소설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꺼렸지만
일단 읽기 시작하니 황당하게 벌어지는 사건들이 안타깝고 과연 범인은 누구인지 궁금하고 기묘한 미스터리는 흥미로웠다.

흡혈종과 인간, 그리고 그들을 잡는 헌터들의 세계에서
누가 흡혈종인지 모르는 가운데 일어나는 살인사건의 범인을 찾는 과정.
그 와중에 친구를 잃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고, 그 사람이 흡혈종인 것을 알아간다. 그리고 사랑하는 여인을 구하기 위해 흡혈종의 공격을 받아 죽음에 이르게 되는 사건이 일어나는데....

반전을 거듭하는 내용들이 뒤로 갈수록 몰입이 되었다.
미스터리 소설이나 판타지 소설을 좋아한다면 읽어볼 만한 소설이다.
사실,,,이런 소설을 읽으면 밤이 오싹해지고 사람이 무섭고 동물들의 소리도 두려운 후유중이 생긴다.
소설은 소설일 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