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일주 여행 백과사전!, 2020-2021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 여행을 가기 전에 중요한 필수품은 고속도로 지도였다. 혹은 관광지도를 펼쳐놓고 코스를 짜고 길을 물어가며 낯선 여행지로 떠나는 출발은 언제나 설렌다.
지금이야 블로그 검색으로 미리 알아보고 코스를 짜기도 하지만, 어릴 때는 정말 고속도로 지도를 펼쳐놓고 가족이 모여 코스를 정하던 기억이 난다.

컴퓨터나 스마트 폰 화면을 보며 여행지를 검색하는 것도 좋지만 온 가족이 함께 책을 나눠 보면서 가고 싶은 곳을 정해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 될 것 같다.
화려한 사진들과 풍경뿐 아니라 지도와 맛집 소개까지 확실하다. 무엇보다 알수록 돈 버는 베스트 공짜 여행지라는 꿀팁도 제공한다.

여행 전문가들이 뽑은 사계절 여행지,
우리나라 최초 전국일주 코스 가이드 북을 상상출판사에서 개정판으로 출간했다.

놓치기 쉬운 명소와 색다른 테마 여행,
전국 고속도로 구간별 코스 가이드, 드라이브 스폿, 지도로 보는 베스트 여행 코스, 고속도로별 대표 추천 맛집과 체험, 숙소추천
전국 축제와 꽃놀이 등 시기별 여행지 추천
지역, 관광지별 찾기 편한 인덱스 수록까지 완벽한 백과사전이다.

고속도로를 이용해 전국일주를 하다보면 숨겨진 여행지를 만나는 즐거움이 크다.
유명한 여행지는 아니지만 오히려 고즈넉한 풍경을 만나거나 역사적 의미가 큰 여행지들이 알알이 박혀 있는 곳이 우리나라 방방곡곡이다.
사진과 여행지 소개들을보니 지금 당장 드라이브를 하고 여행을 가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입장료도 없고 주차비도 없고 멋진 추억을 선물해주는 공짜 여행지가 숨어 있다.
작가들이 직접 발로 찾아낸 베스트 공짜 여행지를 추천한다.
와우~~!!!!!

전국의 축제와 꽃놀이, 단풍놀이 정보, 한국 관광공사 선정 한국 대표 관광지 100선 수록,
꼭 필요한 전국일주 여행 정보를 지도로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놓치기 쉬운 명소와 색다른 테마 여행지를
콕!! 집어 추천한다.

지역별, 관광지별 찾기 편한 인덱스까지 수록되어 어디든지 검색이 가능하다.
걷고, 달리고, 원 포인트 휴식까지 철저한 코스 가이드 완성판이라고 할 수 있다.
휴게소 맛집과 사계절 베스트 드라이브 코스는 사진만 넘겨보아도 설렌다.

뚜벅이라서 차를 타고 드라이브하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편인데 계절별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스폿을 소개해 주니 함께 갈 사람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아,,,여행이 정말 가고 싶다.
봄탄다고~~~!!!!

연인끼리 가족끼리 여행을 가기 좋은 장소와 벚꽃 터널이 이어지는 곳, 여행지의 특성에 맞게 제철에 여행하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까지 친절하고 다양하게 소개해 주니 눈부터 일단 호강을 하게 된다.
혼자보기 아까운 책이다!

경기도에 살면서도 별로 가 본 곳이 없고 , 수원에 살면서도 수원 화성조차 제대로 가보지 못했다. 우리나라에도 갈 곳이 너무 많다는 것을 또 한번 알게 되었다.
광주 화담숲이랑 인제 자작나무 숲에 가보고 싶다. 아름다운 거제 바람의 언덕도 가보고 싶고 제주도 올레길도 걷고 싶다.


동해안 7번국도는
파도소리를 따라가는 동해안 여행지로 매년 후가철이면 동해안과 속초일대는 로망의 대상이다.
푸른 바다는 한가로운 피서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고 7번국도와 해안도로는 자동차로 드라이브하기에 그만이다. 설악산의 신비로운 픙광부터 바다의 포구에서 회를 맛볼 수 있는 기회까지 얻을수 있는 여행지들을 소개한다.

고성통일 전망대→DMZ박물관→대진항/대진등대→화진포해수욕장→건봉사→왕곡마을→송지호 해수욕장→속초 등대전망대/영금정→동명항 활어직판장→속초 관광수산시장→속초 아바이마을→대포항→속초 설악산 국립공원→속초 해맞이공원→양양 낙산사→낙산 해수욕장→오색약수/주전골계곡→하조대 해수욕장→남매항

우리나라 전국의 여행지를 총망라해서 모아놓은 말 그대로의 백과사전이다.
가고 싶은 곳을 모두 모아놓은 책 덕분에 여행지를 정해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즐거워질 것 같다.

자세한 설명과 사진, 코스와 전화번호, 숙소와 주차요금까지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어 여행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지금 당장 떠나고 싶은 마음으로 가득해진다. 우와...읽는 것만으로도 신나는 기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