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예쁘다, 내 몸 - 산부인과 전문의가 쓴 딸을 위한 내 몸 안내서
이민아 지음 / 더문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예쁘다내몸#이민아
산부인과 전문의가 쓴
딸을 위한
내 몸 안내서

내 몸 귀한 줄 알고, 평생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내 딸에게 권하고 싶은 내용들을 모았다. 어디서도 배우지 못했던 여성의 귀한 몸에 관련하여 필요한 따뜻한 여자 몸 안내서이다. 산부인과 전문의로서 진료하며 직접 겪은 일들을 편안하게 이야기해준다. 어릴 때부터 자주 칭찬하고 내 몸을 이쁘게 가꾸며 들여다 볼 수 있도록 예민하게 키워내는 것. 아프면 아프다고 말하고 숨기지 않게 해야 한다. 작은 피브 트러블에도 치료를 받으면서 진짜 예민한 우리 몸안이 아플 때는 숨기고 알리지 않아 병을 더 키우게 된다. 초경부터 정기검진을 가서 제대로 자궁의 위치를 함께 보고 엄마가 되는 소중한 곳을 지켜가며 내 몸을 귀하게 여길 줄 아는 법을 터득하는 것. 누구도 가르치기보다는 꺼리는 이야기를 당당히 꺼내놓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전문의라고해서 학술적이거나 강의형태가 아니라 딸셋을 키운 엄마로서 같은 여자로서 언니나 엄마가 해주는 이야기같아 공감이 된다.
오랜 임상 경험을 쌓은 산부인과 전문의인 동시에 우리나라에 몇 안 되는 성전문가 중의 한 분이다. 여성의 몸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들을 없애주고 싶은 이민아 선생님의 마음이 진심으로 우러나는 대목들이 따뜻하다. 초경부터 임신 그리고 폐경 이후의 우리 몸의 크고 작은 질병들에 대해 세세히 알려준다.

얼마 전 치과를 다녀왔는데 온 몸에 힘이 들어가서 치료마치고 나오면 온 몸이 뻐근하다. 산부인과도 치과만큼이나 꺼리는 병원이지만 누구라도 편안한 진료를 하고 이상한 여자취급 받는 것이 아니라 당당히 진료를 받는 세상이 되길 원한다.

자궁암 백신도 만12세 여자 학생들에게 백신을 무료접종해준다. 물론 후유증이나 부작용문제로 많은 고민을 했다. 이왕 무료백신으로 접종할거면 남자 학생에게도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ㅠㅠ

딸애를 데리고 산부인과는 마음 편히 다니도록 친구들까지 데리고 가며 두 번을 접종했다. 남자 학생까지 확대되지 않는 것은 지금도 속상하고 안타까운 부분이다. 마른 몸만을 이쁘다고 드러내놓고 다니는 화면때문에 요즘 아이들은 조금 살집만 있으면 감추기 급급하다.
내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내가 먼저 이해하고 아이과 자연스럽게 그리고 당당한 여성으로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주기별로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 올바른 성가치관과 엄마가 된 그 이후의 관련된 전반적인 궁금증을 이 책과 함께 할수 있을 것 같아 위안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