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문장은 따로 있다 -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적 글쓰기 기술
멘탈리스트 다이고 지음, 노경아 옮김 / 반니 / 2019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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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리는문장은따로있다#반니출판
마음을 사로잡는
심리적 글쓰기 기술

누가 봐도 술술 잘 읽히는 글, 왠지 눈이 가는 광고 카피, 귀에 쏙쏙 들어오는 프레젠테이션, 종일 입에서 맴도는 드라마 대사... 끌리는 문장은 어떻게 쓸까?
이메일, 프레젠테이션, 기획안, 홍보 카피로 고민하는 사람의 마음을 읽고 조정하는 심리 전문가 멘탈리스트가 끌리는 문장 속에 숨겨진 비밀을 낱낱이 밝힌다. 상대의 마음을 움직여 행동하게 하는 글쓰기의 기술을 요약하고 설명한 책이다.

끌리는 문장은 따로 있다
멘탈리스트 DaiGo

심리를 알고 마음을 움직여 행동하게 만드는 한 문장이면 충분하다. 끌리는 문장을 쓰면 의사소통이 원활하고 어려운 부탁도 상대가 받아주기도 한다. 문장이란 읽히기 위해 쓰는 것이 아니라 행동을 일으키기 위해 쓰는 것이다. 길게, 자세히 설명하는 글이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쉽고 간결하게 하나의 문장에는 하나의 메세지만 담아야 한다. 또한 사람은 논리가 아닌 감정으로 움직이므로 아름답고 완벽한 예의를 갖추어 쓰기만해서는 안된다. 시나 노랫말처럼 문법적 오류가 많고 소박한 글이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것과 같다. 감정이 느껴지는 글을 읽고 마음이 움직인 독자는 그 다음의 것을 상상하고 해석한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행동하게 된다.

첫인상이 사람을 좌우하듯 글의 첫머리도 중요하다. 자신을 기억나게 하는 제목과 긍정적인 첫문장, 그리고 본문의 세 줄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본문이 완성됨 후에 핵심내용은 짧은 추신으로 강조하는 방법도 좋다. 미완성된 것처럼 보이지만 사람의 심리는 짧게 추가된 메모에 관심을 둔다. 드라마나 영화의 예고편이나 다음회 미리보기 등이 더 기억에 남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이다.

이 책은 글쓰기에 대한 문장쓰기를 알려주기보다는 심리적 글쓰기로서 상대에게 호감이 가도록 문장쓰기 비법이 담겨있다. 기획서라든지 프레젠테이션, 상사에게 메일을 보낼 때 등등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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