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색연필로 그리는 고양이 손그림 - 람지가 알려주는 참 쉬운 일러스트와 굿즈
이예지(람지) 지음 / 솜씨컴퍼니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색연필로그리는고양이손그림#람지#솜씨#손그림#따뜻한 일러스트#색연필손그림#고양이손그림
딸내미의 어릴적 애장품을 찾아서 촤르르 펼쳐 오랜만에 색연필을 손에 쥐어본다. 작가 람지(이예지)는 고양이를 주제로 따뜻한 그림을 그린다. 파스텔 색감과 몽글몽글한 느낌을 살려 포근한 감성을 담았다.
캐릭터 고양이 이름은 꽁이~^^ 반려묘는 없지만 고양이 일러스트가 마음에 들어 신청했는데 요런 책도 내 손에 안착했다.
람지가 알려주는 참 쉬운
일러스트와 굿즈
책 덕분에 나를 발견하는 따뜻한 시간을 선물받았다. 색연필을 손에 잡아본 적이 언제인지 모를 정도로 가물거린다.
준비물부터 밑그림 그리는 방법, 색칠하고 명암넣는 표현법까지 첫 부분에 친절하게 설명 되어있다. 맛있는 음식과 고양이로 가득찬 드로잉북이다. 크리스마스 전에 받았다면 아마 몇 개는 더 따라 그렸을 듯하다.
따끈따끈한 빵과 기분 좋아질 것 같은 달달한 디져트들도 순서대로 따라가면 쉽게 그릴 수 있다.
밑그림부터 시작해서 색칠하고 완성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하나하나 쉽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뒷부분에는 내가 그린 그림으로 만드는 여러 가지 굿즈 만드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다. 작가의 아낌없는 재능기부책이다.ㅎㅎ
완성한 그림을 포토샵으로 보정하고 다듬어 엽서나 손거울, 명함과 스티커를 만들 수도 있다. 파일 업로드하는 방밥과 제작과정 등을 알려주니 컴퓨터 활용법을 잘 못하는 나 같은 사람도 꿀팁을 전수받는 유용한 책이다.
마지막 책 뒤에 소책자같은 특별 부록은 책에 나온 모든 그림들을 밑그림으로 담아 초보자들이 그림을 대고 그리거나 컬러링을 해도 좋다. 따로 잘라 한 장씩 엽서로 활용하거나, 복사를 해서 사용가능한 아기자기하고 따스한 손 그림이 고양이와 함께 가득해서 행복해지는 책이다. 설명에 안내된 순서에 따라 그림 몇 개 그려 보았다^^ 처음이라 익숙하지 않지만 모처럼 색연필과 함께 책을 보고 따라 그리는 시간이 즐거움을 선물해 주었다. 냐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