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습관은 없다 - 습관을 고치려 할 때마다 내가 실패하는 진짜 이유
정재홍 지음 / 판미동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쁜 습관, 나쁜 생각,

나쁜 감정을 떨쳐내고
습관과 한 팀이 되어
더 강력한 나를 만드는 방법
나쁜 습관은 없다-정재홍

지은이 정재홍은 조직 습관 컨설턴트 대표로 메디컬 브랜딩을 20년 넘게하고 있다. 많은 병원과 함께 일하고 대학겸임교수를 지내는 과정에서 어떤 일이라도 결국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성공 여부가 좌우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습관의 벽안에서 좌절하며 힘들게 살아온 지난 시간을 돌아보면서 에니어그램, 감정 자유기법, 명상을 통해 자신을 발견할 기회를 가졌고 스스로를 힘들게 만드는 생각과 감정 그리고 습관의 함정을 뛰어넘으면 행복과 사랑, 진정한 삶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나쁜 습관임을 인지하고 고치려 할 때마다 내가 실패하는 이유룰 내탓으로 돌리고 죄책감을 갖게 된다. 이 책은 심리학, 뇌과학적 측면에서 나쁜 습관도 내편으로 만들고 생각과 습관을 좋은 편으로 전환시키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나의 부족함과 나쁜 습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이것만 고치면 인생이 바뀔 것이라는 것도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스트레스와 나쁜 감정에 시달리는 현대를 사는 우리들이 새로운 습관과 좋은 습관을 만들어 가기 위한 방법을 설명해준다.

나쁜 습관 속에서 자책하며 사는 사람들을 안타까워하는 마음으로 멋진 길과 행복으로 가는 길이 있음을 알려준다. 나쁜 습관을 버리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 위에서 살아가면서 익히고 그것을 넘어설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습관을 바꾸라고 잔소리 하거나 나 자신을 불행하게 만들지말고 내면대화를 통해 자신의 불편함과 마주하는 방식을 제안한다. 작삼삼일로 끝나고 마는 숱한 경험을 했다면 습관 너머 습관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대로 따라가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